본문 바로가기

포토갤러리

열린마당-포토갤러리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영수야~ 놀자!> 방학캠프 개강
내용 - 수곡동 지역 저소득층 중학생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
‘영수야~ 놀자!’방학캠프 개강

수곡1동주민센터(동장 박명옥)와 충북대 평생교육원(원장 이재은)의 협력사업 「영수야~ 놀자!」방학캠프 개강식이 7일 오후 2시 충북대 평생교육원에서 개최되었다.

개강식은 참여학생 21명과 학부모 등 50여명이 참석하여 프로그램 도입 배경과 그간의 추진과정 설명, 강사소개, 학생 오리엔테이션 및 학습능력 테스트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영수야~ 놀자!」방학캠프는 수곡동 지역 저소득층 자녀들을 대상으로 영어, 수학 교과목을 방학기간동안 집중 교육함으로써 기초학습능력을 향상시키고 지역인재를 육성, 지역사회에 공헌하고자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대상은 확고한 학습의지를 가지고 있으나 가정형편 등의 이유로 사교육이 어려운 수곡동 지역 중학교 1,2학년생으로, 수곡1동주민센터에서는 주민들의 가정형편을 잘 알고 있는 통장의 협조를 받아 중학생 21명을 선정 추천하였으며, 충북대 평생교육원에서는 충북대 사범대학 학생 8명을 강사로 선정하여 겨울방학 3주 동안 무료로 학력향상 집중캠프를 운영하게 된다.

박명옥 수곡1동장은 “이번 방학캠프가 저소득층 아이들의 학습 향상의 계기를 마련하고 지역 인재로서 성장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충북대 평생교육원과 다양한 교육협력사업을 지속 추진 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영수야~ 놀자!> 방학캠프 개강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개강식 사진.jpg개강식 사진.jpg 바로보기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수곡1동 2016년 신년인사회 개최
다음글 초등학생, 1년간 모은 저금통 이웃돕기성금으로 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