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희망과 사랑의 도시 기획행정실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새소식

Home > 알림서비스 >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베트남 경제·공업도시 하이퐁과 교류협약 체결
부서 기업투자지원과
내용 청주시, 베트남 경제·공업도시 하이퐁과 교류협약 체결
- 이범석 청주시장, 레 안 콴 인민위원회 부위원장과 만나 상호교류 합의
- 기업 간 교류를 비롯해 관광·교육·문화 등 전반적인 부분에서 교류 기대


청주시는 지난 15일 베트남 하이퐁시와 교류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지난 15일 베트남 하이퐁직할시 인민위원회 청사에서 레 안 콴 인민위원회 부위원장(응웬 반 퉁 인민위원회 위원장 대행)과 청주-하이퐁 간 교류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앞으로 양 지역이 상호교류를 발전시켜나갈 것을 합의했다.

하이퐁시는 베트남 5대 중앙 직할시중 하나로, 국가급 중심도시이며 베트남에서 3번째로 큰 도시이다. 하이퐁 경제 특구를 중심으로 우리나라 기업의 투자가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는 항구도시로, 베트남의 주요 관문이다.

이번 하이퐁시와의 교류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는 청주시와 충북 테크노파크가 함께 협력한 2024 테크페스트 하이퐁을 계기로 양 도시 간의 교류 협력을 증진시키기 위한 양 도시의 노력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청주시는 양 도시 기업 간 교류, 투자, 경제 협력 등을 비롯해, 청주에서 하이퐁간 직항 노선 개설을 검토하는 등 관광·교육·문화 등 전반적인 교류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하이퐁에서 개최된 테크페스트 2024와 하이퐁시 인민위원장의 초청으로 이뤄진 이번 방문을 통해 양 도시의 기업 간 협력과 투자가 활발해지기를 기대한다”며, “기업뿐만 아니라 관광·문화·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 협력이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두 도시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가시적 교류를 만들어 가겠다”고 덧붙였다.

레 안 콴 하이퐁시 인민위원회 부위원장은 “두 도시 모두 경제특구를 중심으로 급속도로 성장하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며, “서로 협력하고 배워 나간다면 교류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15일) 청주시 기업인협회는 하이퐁시 기업인협회와 교류 협력에 관한 협정(MOU)를 체결하고 다양한 교류 사업을 추진할 것을 다짐했다.

현재 하이퐁시에는 LG 계열사, SK 등 우리나라의 다양한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청주시, 베트남 경제·공업도시 하이퐁과 교류협약 체결 이미지 1
청주시, 베트남 경제·공업도시 하이퐁과 교류협약 체결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02-1 청주시, 베트남 경제·공업도시 하이퐁과 교류협약 체결_사진(왼쪽부터 이범석 청주시장, 레 안 콴 하이퐁시 인민위원회 부위원장).jpg02-1 청주시, 베트남 경제·공업도시 하이퐁과 교류협약 체결_사진(왼쪽부터 이범석 청주시장, 레 안 콴 하이퐁시 인민위원회 부위원장).jpg 바로보기
첨부파일(jpg파일) - 02-2 청주시, 베트남 경제·공업도시 하이퐁과 교류협약 체결_사진.jpg02-2 청주시, 베트남 경제·공업도시 하이퐁과 교류협약 체결_사진.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4-04-21 11:35:12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2024년 농식품부‘농촌공간정비사업’공모 선정
다음글 청주청원 통합 10주년 기념행사‘다채롭고, 풍성하게’

담당자

담당부서 :
정책기획과
담당자 :
민준기
문의전화(043) :
201-12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사용편의성 조사

최대 200자(한글1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 [현재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