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율봉근린공원 맨발걷기길 등 녹색쉼터 조성 착수
부서 공원관리과(공원산림본부)
내용 - 키 큰 수목 심어 자연그늘도 조성… 집근처 힐링숲 만들기에 박차 -

청주시는 청원구 율량동에 위치한 율봉근린공원에 맨발걷기길을 조성하고 녹색 그늘을 위한 수목을 식재하는 등 전반적인 개선공사에 착수했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총예산 4억원(도비 0.5억, 시비 3.5억)을 투입해 산책로와 연접한 구간에 마사토를 기반으로 한 1천20m 길이 맨발걷기길을 만든다. 황토체험공간, 세족시설, 안내 표지판 등 편의시설도 함께 설치한다.

특히 공원 내 기존 수목 훼손을 최소화하고 그늘을 적극 활용하는 방향으로 동선을 계획했다.

또한 잔디광장 주변 산책로에는 그늘이 부족한 점을 개선하기 위한 공사도 병행한다. 총사업비 2억5천만원(시비 100%)을 들여 수목 식재와 함께 토양개량, 통기관 설치 등을 진행한다.

식재되는 수목은 사계절 내내 쾌적하게 산책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그늘 형성 효과가 높은 키 큰 교목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모든 사업은 6월 말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들께 집 근처 편리하고 쾌적한 공원을 제공하기 위해 사업추진 및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시, 율봉근린공원 맨발걷기길 등 녹색쉼터 조성 착수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02.1 청주시, 율봉근린공원 맨발걷기길 등 녹색쉼터 조성 착수. 사진.jpg02.1 청주시, 율봉근린공원 맨발걷기길 등 녹색쉼터 조성 착수. 사진.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5-04-24 22:18:16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립장례식장, 21일부터 다회용기 사용 시작
다음글 청주시-한국전력공사, 1인가구 고독사 예방 위해 맞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