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민신문 로고
제77호 12
청주시민신문 로고
제77호 12
13/16 100%
이전 페이지
쓰레기 줄이기 # #
제12월호 투명 페트병 따로 배출하세요!
투명 페트병 따로 배출하세요!
어떻게 변경됐을까요?
공동주택(아파트 등)에서 투명 페트병은 플라스틱과 구분해 분리배출해 주세요!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 시행 전 : 플라스틱 일괄 배출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 시행 후 : 지정된 배출함에 배출하기
<공동주택> 페트병 전용 수거함 배출
<단독주택> 전용봉투 혹은 투명, 반투명 봉투에 담아 배출
유색 페트병과 페트 용기류는 플라스틱과 함께 배출해 주세요.
투명 페트병! 이렇게 배출해 주세요
1. 내용물은 싸~악 비우기!
2. 라벨은 착! 제거하기
3. 찌그러뜨리고 꽈~악 뚜껑 닫기
제12월호 완구‧소형가전 버릴 때 다 쓴 전지류는 반드시 분리한 후, 폐전지 전용수거함에!
완구‧소형가전 버릴 때 다 쓴 전지류는 반드시 분리한 후, 폐전지 전용수거함에!
충전용 보조배터리 또는 전지류, 이를 포함한 완구류나 소형가전 제품 등이 생활계 폐기물과 섞여 배출되면 선별, 재활용 과정에서 화재나 폭발사고를 일으킬 수 있다.
이에 환경부는 선별장 등에서 발생하는 화재나 폭발 사고 위험요인을 없애고 폐전지 재활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충전용 보조배터리(리튬계 2차전지 폐기물)를 포함한 폐전지류를 올바르게 분리 배출해야 한다며, 가정에서는 완구류나 노트북 등 소형가전 등을 배출할 때 내장된 전지류를 분리해 폐전지류 전용 수거함에 배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환경부는 올해 9월부터 청주 등 전국 10개 기초자치단체와 업무협약을 맺고 ‘충전용 보조배터리 재활용 시범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청주에서 수거된 10.5t의 배터리는 방전 후 분쇄 과정을 거쳐 유가 금속을 분
리하는 방법으로 재활용됐다.
완구료, 소형가전에 사용된 폐전지는 제품에서 분리해 폐전지 전용 수거함에 배출해주세요.
충전용 보조배터리나 건전지 제거가 안 된 완구류 등이 생활계 폐기물과 혼입될 경우 선별 및 재활용 과정에서 화재 사고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모든 전지는 재활용이 가능하므로, 반드시 분리배출해야 합니다.
- 가정에서 사용한 건전지는 가까운 [폐건전지 수거함]에 넣어주세요.
- 전지를 임의로 분리 혹은 분해할 경우, 폭발 등 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니 반드시 전지 형태 그대로 배출하세요. (전선이 있을 경우 그대로 배출)
다음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