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민신문 로고
제100호 11
청주시민신문 로고
제100호 11
6/16 100%
이전 페이지
청주FC를 만나다 # # # # # # # # # #
제11월호 “청주만의 색깔로 프로무대 도전”
“청주만의 색깔로 프로무대 도전”
“청주만의 색깔로 프로무대 도전”
제11월호 청주시민신문이 만나다! 청주FC
청주시민신문이 만나다! 청주FC
청주시민신문이 만나다! 청주FC
※ 내년도 프로 팀의 공식 명칭은 ‘충북청주프로축구단’.
기사에서는 올해 기준 ‘청주FC’로 기재했음.
11월 카타르 월드컵을 앞두고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온종일 훈련에 매진하고 있다. 청주에도 태극전사들 못지않게 비장한 각오로 내년을 준비하는 이들이 있다. 이제 막 시즌을 마치고 훈련에 돌입한 청주FC 선수들이다. 이들은 내년도 K리그2 프로 진출을 앞두고 그 누구보다 값진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청주FC 역사
한일 월드컵으로 전국이 축구로 들썩이던 2002년 창단된 아마추어 축구단 청주 솔베이지가 모태다. 2009년 청주 직지 FC로 이름을 변경하고 K3리그에 참가했다. 2014년엔 충북 청주 FC로, 2015년에는 청주 FC로 명칭을 변경했다. 2019 시즌을 앞두고 기존 청주 FC 와 청주시티 FC가 통합하면서 하나의 팀으로 K3리그에 참여하기 시작했다.
제11월호 Q. 청주FC는 어떤 팀인가.
Q. 청주FC는 어떤 팀인가.
축구라는 스포츠는 단체 경기로서 선수들의 컨디션이 가장 중요하다. 포지션별로 가장 기량적으로 뛰어나며 컨디션이 좋은 베스트11이 경기 운영을 하기 때문에 개인적인 능력도 필요하지만, ‘원팀’이 되는것이 중요하다. 조직적이고 빠른 공수 전환으로 생동감 있는 경기력을 보여줄 생각이다.
2023년 충북청주프로축구단은 상대팀의 전술에 따라서 4-3-3 / 3-4-3 등 다양한 포메이션으로 변화를 주며 상대를 압박하는 수비전술과 빠르고 세밀한 공격축구를 통해 팬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제11월호 Q. 올 시즌 성적이 좋지 않았다. 평가한다면.
Q. 올 시즌 성적이 좋지 않았다. 평가한다면.
이번 시즌 시민들이 원하는 성적이 나오진 않았다. 득점 부분이 가장 취약했다. 승패도 매우 중요하지만 축구장의 꽃은 골이다. 내년에는 반드시 보완해 홈 팬에게 많은 골과 함께 선수들의 멋진 세레머니를 많이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또한 내년 프로 입성을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기존 선수를 두루 검증하기 위해 상반기 경기를 많이 뛰지 못했던 선수의 실력을 확인 하고자 했다. 주전 선수가 많이 바뀌고 있다는 점에서도 다소 어려움이 있었다고 평가할 수 있다.
하지만 청주FC는 젊은 팀으로서 어린 선수에게 기회가 되고, 도전 할 수 있는 팀이라는 인식 속에 축구에서 가장 필요한 ‘원팀’이 되기 위해 뭉쳤다는 점이 우리 팀의 큰 매력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제11월호 Q. 내년도 프로 진출 소감은 어떤가.
Q. 내년도 프로 진출 소감은 어떤가.
아직도 꿈만 같다. 전국에서 유일하게 프로축구팀이 없는 도시가 바로 이 곳 청주였다. 감회가 새롭다. 그만큼 우리 구단의 책임감도 크다고 볼 수 있다. 프로 진출을 염원하던 청주시민의 즐거운 축구관람과 함께 청주에 새로운 스포츠 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제11월호 Q. 프로 리그에서 목표는.
Q. 프로 리그에서 목표는.
성적에 대한 목표 부분은 한 자리(K리그2 전체 팀 수는 13팀) 순위 안에 드는 것이다. K리그2 평균 관중 1위를 하는 것도 가장 큰 목표다. 프로축구는 관중이 함께해야 프로라고 할 수 있다. 관중 없는 프로스포츠는 의미가 없다고 생각한다. 청주종합경기장이 청주시민으로 가득 찰 수 있도록 평균 관중 1위를 위해 노력하겠다.
제11월호 Q. 어떻게 준비할 생각인가.
Q. 어떻게 준비할 생각인가.
축구 경기는 아무래도 축구가 가장 재밌어야 관중이 온다고 생각한다. 우리 선수들이 운동장에서 재밌는 축구를 보여주면 경기도 이기고, 팬은 경기장으로 계속해서 찾아올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홍보마케팅을 통해서 축구경기가 아니어도 축구장에서 다양한 문화생활과 함께 할 수 있도록 준비할 생각이다.
제11월호 Q. 내년도 경기 관전 포인트는.
Q. 내년도 경기 관전 포인트는.
내년도 청주FC는 우리 지역 출신 선수, 고등, 대학 등 젊고 미래를 함께 할 수 있는 선수, 현재 K3 청주FC에서 활약하고 있는 일부 선수, 그리고 K리그1, 2에서 활약하며 이미 검증이 된 선수를 선발할 예정이다.
청주만의 색깔을 입히고, 시민들이 이런 축구를 즐기기 위해서는 3~4년 동안 우리만의 스타일로 탄탄한 구성을 만들어 놓아야 한다고 본다. 3~4년 후에는 K리그 최상위 리그에도 도전 할 수 있는 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내년에는 눈앞에 보이는 성적보다 우리 지역, 우리 팀이라는 정체성과 함께 축구 자체를 즐길 수 있는 문화가 자리 잡히기를 바란다.
제11월호 Q. 끝으로 청주시민들에게 하고 싶은 말.
Q. 끝으로 청주시민들에게 하고 싶은 말.
드디어 청주에도 모두가 염원하던 프로축구팀이 생겼다. 청주에 계시는 청주시민, 축구에 목말라 있었던 우리 지역의 축구팬 여러분의 성원과 응원, 그리고 열정적이고 깊은 관심이 많이 필요한 축구단이다. 선수들이 멋진 플레이를 펼쳤을 때 큰 박수와 함성은 큰 힘이 된다. 청주FC는 최선을 다해 팬 분 앞에서 승리로 보답하겠다.
다음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