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한국판 산티아고 순례길 ‘동서트레일’ 조성사업 추진
부서 산림관리과(공원산림본부)
내용 청주시, 한국판 산티아고 순례길 ‘동서트레일’ 조성사업 추진
- 상당구 문의면에 트레킹 코스, 야영장, 거점쉼터 등 조성 -


청주시는 상당구 문의면 일원에 동서트레일 조성사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산림청과 충북, 충남, 대전, 세종, 경북 등 5개 시도 및 청주시를 포함한 21개 시군은 한반도를 횡단하며 걷는 국가숲길인 동서트레일을 조성 중이다.

충남 태안군 안면도부터 경북 울진군 망향정까지 동서를 가로지르는 코스로 지역별 특성에 따라 총 57개 구간이 조성되며 전체 거리는 849㎞에 달한다.

이중 청주시에 해당하는 구간은 24-2구간, 25-1구간 총 16km이다. 상당구 문의면 소전리, 문덕리, 묘암리, 마동리가 포함된다.

트레일 구간은 도로 갓길을 이용하기도 하고 숲길로 연결되기도 하며 마을길, 임도가 연달아 이어지기도 한다.

주요 시설로는 야영장, 거점마을, 거점쉼터 등이 조성되며 대청호의 수변경관을 조망할 수 있는 휴게전망대도 설치된다.

시는 오는 10월까지 토지소유자 동의, 주민의견 수렴 및 실시설계를 마치고 올해 공사를 착공해 2025년까지 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총사업비는 10억원(도비 6억 5,000만원, 시비 3억 5,000만원)이 투입된다.

시 관계자는 “동서트레일 전 구간은 2026년 개통될 예정”이라며 “한국판 산티아고 순례길로 불리는 동서트레일이 전 국민의 힐링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청주시 구간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시, 한국판 산티아고 순례길 ‘동서트레일’ 조성사업 추진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02-1 청주시, 한국판 산티아고 순례길 ‘동서트레일’ 조성사업 추진_사진(청주시 사업구간).jpg02-1 청주시, 한국판 산티아고 순례길 ‘동서트레일’ 조성사업 추진_사진(청주시 사업구간).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4-07-19 08:47:27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제6회 전국 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연대회 참가팀 모집
다음글 ‘청주시 도시계획 조례’일부개정 공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