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희망과 사랑의 도시 기획행정실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새소식

Home > 알림서비스 >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이범석 청주시장, 친환경 학교급식 현장서 소통
부서 농식품유통과(농업정책국)
내용 - 친환경 식재료 관련 의견 경청… “공공급식지원센터 준비에 최선” -

이범석 청주시장은 17일 친환경 식재료로 급식을 운영하고 있는 학교를 찾아 관계자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범석 시장은 이날 오전 박종원 청주교육지원청 교육장과 함께 서원구 성화초등학교를 방문했다. 이 시장은 조리원과 점심 급식 준비를 하고 학생들에게 식사를 배식한 뒤, 학생 및 교직원들과 함께 현장에서 식사했다.

그러면서 청주시 공공급식지원센터 운영 계획 및 취지를 설명하고, 지역에서 생산한 친환경 농‧축산물을 활용한 학교급식에 대해 구성원들의 의견 및 건의 사항을 들었다.

청주시는 현재 유‧초‧중‧고‧특수학교 316개교 10만5천221명에게 무상급식을 지원하고, 지역에서 생산된 친환경 농‧축산물을 공급하고 있다.

시가 추진하고 있는 친환경 학교급식 사업은 일반 농‧축산물에 비해 가격이 높은 친환경 농‧축산물의 구입비 차액을 지원하는 내용이다. 학생 1인 1식 평균 550원을 지원한다. 사업 예산은 2017년부터 2023년에는 연간 110억원이 투입됐으며, 2024년부터는 116억원 규모로 확대됐다.

한편, 청주시는 오창읍 구룡리에 기존 청주친환경농산물유통센터를 리모델링한 공공급식지원센터를 오는 10월 준공해 시범운영을 추진할 계획이다.

공공급식지원센터는 청주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축산물을 우선 사용한다. 이를 통해 지역 농업인 대상으로는 판로 확보 및 소득 안정화에 기여하고, 동시에 학생들에게는 신선하고 건강한 급식재료를 공급하는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겠다는 목표다.

또한 시는 성장기 학생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급식의 질을 높이고자 연간 400여건의 잔류농약‧항생제 검사를 실시하는 등 안정성을 철저히 관리할 예정이다.

이범석 시장은 “성장기 아동과 청소년들이 건강한 식단을 통해 균형 잡힌 영양을 섭취할 수 있도록, 청주시 공공급식지원센터 조성 및 안전하고 신선한 친환경 농‧축산물 공급체계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범석 청주시장, 친환경 학교급식 현장서 소통 이미지 1
이범석 청주시장, 친환경 학교급식 현장서 소통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02.1 이범석 청주시장, 친환경 학교급식 현장서 소통. 사진.jpg02.1 이범석 청주시장, 친환경 학교급식 현장서 소통. 사진.jpg 바로보기
첨부파일(jpg파일) - 02.2 이범석 청주시장, 친환경 학교급식 현장서 소통. 사진2.jpg02.2 이범석 청주시장, 친환경 학교급식 현장서 소통. 사진2.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5-03-17 14:04:39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제1회 청주시 청소년상 후보자 추천 접수… 31일까지
다음글 청주시, ‘전국 최초’ 다회용기 공공세척센터 개소

담당자

담당부서 :
정책기획과
문의전화(043) :
201-12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사용편의성 조사

최대 200자(한글1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 [현재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