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희망과 사랑의 도시 기획행정실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새소식

Home > 알림서비스 >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 직지 세계에 홍보
부서 운영사업과(청주고인쇄박물관)
내용 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 직지 세계에 홍보
- 오는 8월 22일까지 참가 신청 접수 -

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단장 박기태)가 현존 세계 최고의 금속활자본인 직지를 전 세계에 홍보하는 활동에 나선다.

청주시와 반크는 29일 서울 종로구 소재 서울역사박물관 대강당에서 한국문화유산 홍보대사 4기 발대식을 가졌다.

한국문화유산 홍보대사는 직지를 비롯해 우리나라 문화유산을 전 세계에 알리는 역할을 수행하는 사이버 외교사절이다.

이날 위촉된 홍보대사들은 반크 사이트를 통해 신청한 학생들 중 서류 심사를 거쳐 선발한 고등학생과 대학생 100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자신의 블로그와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 사이트를 통해 직지 등 우리나라 문화유산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퍼뜨리는 홍보사절 역할을 한다.

또, 전 세계 웹사이트, 책자, 스마트 폰 앱 등을 수시로 점검해 한국 문화유산의 오류 정보를 반크에 제보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박기태 단장은 ‘한국문화유산을 세계에 알리는 위대한 도전’, 황정하 청주고인쇄박물관 학예연구실장은 ‘금속활자 발명국 코리아’ 등을 주제로 홍보대사에게 직지 등 한국 문화유산을 알리는데 필요한 지식을 강연했다.

반크 홍보 전문가들은 ‘한국 문화유산 스토리텔링 홍보’, ‘직지와 한국의 문화유산 바로 알리기’ 등 사이버 외교사절로서의 홍보 방법을 교육했다.

김종목 고인쇄박물관장은 “인터넷과 각종 온라인 활동을 통해 직지의 금속활자인쇄술과 우리나라 문화유산을 전 세계에 알리는 민간 외교관으로 활동해 달라”고 당부했다.


▶문의 : 고인쇄박물관 운영사업과 직지사업팀(☎201-4282)
파일
작성일 2014-07-29 13:29:38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서원구보건소, 성인비만 탈출교실 운영
다음글 청주시, 한부모가족 지원금 '압류금지 통장' 발급

담당자

담당부서 :
정책기획과
담당자 :
민준기
문의전화(043) :
201-12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사용편의성 조사

최대 200자(한글1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 [현재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