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희망과 사랑의 도시 경제교통국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새소식

Home > 알림서비스 >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선 시민패널’오프라인에서도 함께 소통해요.
부서 정책기획과(기획행정실)
내용 ‘청주시선 시민패널’오프라인에서도 함께 소통해요.
-‘우리가 바라는 청주시’ 주제로 이범석 청주시장과 소통 -

청주시는 18일 청주 동부창고 34동 다목적홀에서 청주시선 활성화에 이바지한 시민패널 40명을 초청해 ‘청주시선 시민패널, 오프라인 소통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에서만 활동하던 청주시선 시민패널들의 오프라인 만남 행사로, ▲청주시립국악단 공연 ▲청주시선 기념영상 시청 ▲청주시선 활성화 유공 표창 ▲청주시장과의 소통 순으로 진행됐다.

24세부터 74세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한 이날 행사의 백미는 이범석 시장과 시민패널이 함께하는 소통 시간이었다.

청주시선 패널들과 이범석 청주시장은 ‘우리가 바라는 청주시’라는 주제로 질문과 답변을 통해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교류했다.

주요 건의 사항으로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공간조성’, ‘저출산 대응과 청년 및 노년층을 위한 정책의 활성화’, ‘시내버스 노선 개편과 자전거 도로 정비’ 등이 나왔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청주시선을 통해 모인 아이디어와 의견은 단순히 말뿐만이 아니라, 현실적인 정책으로 이어져 우리의 일상에 큰 변화를 가져왔고, 이 변화는 우리의 미래를 여는 열쇠가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행복한 청주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시민의 말에 귀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2020년 6월 정식 운영을 시작한 ‘청주시선’은 청주시가 정책결정 과정에서 충분한 공론과 숙의 과정을 거치며 시민 공감대 확산을 위해 마련한 소통 플랫폼이다.

현재 18,126명이 가입돼 있으며 그동안 총 63번의 여론조사 등 의제를 진행했다. 의제에 참여한 시민의 수는 평균 3천여명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

가장 많은 시민이 참여한 의제는 올해 3월에 실시한 ‘대형마트 의무휴업일 변경에 대한 시민 의견조사’로 총 4,984명이 참여했다.
‘청주시선 시민패널’오프라인에서도 함께 소통해요. 이미지 1
‘청주시선 시민패널’오프라인에서도 함께 소통해요.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02-1 ‘청주시선 시민패널’오프라인에서도 함께 소통해요_사진.jpg02-1 ‘청주시선 시민패널’오프라인에서도 함께 소통해요_사진.jpg 바로보기
첨부파일(jpg파일) - 02-2 ‘청주시선 시민패널’오프라인에서도 함께 소통해요_사진.jpg02-2 ‘청주시선 시민패널’오프라인에서도 함께 소통해요_사진.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3-10-19 18:16:09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국제교류 확대와 수출지원으로 지역경제 활력
다음글 청주시 1,000억원 관광민간자본 유치 협약 체결

담당자

담당부서 :
경제정책과
담당자 :
이우석
문의전화(043) :
201-102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사용편의성 조사

최대 200자(한글1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 [현재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