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희망과 사랑의 도시 직속부서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새소식

Home > 알림서비스 >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원생명쌀 대 중국 첫 수출 ‘힘찬 출발’
부서 원예유통과
내용 청원생명쌀 대 중국 첫 수출 ‘힘찬 출발’

- 1차 선적물량 180박스 7천2백만원 선적식 가져 -

청주시 쌀 공동브랜드인 청원생명쌀이 인천항을 통해 첫 수출 길에 나서 중국인의 식탁에 오른다.

시는 25일(금) 16시 청원생명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오창읍)에서 인천항을 통해 수출 할 청원생명쌀 제품들을 운송하기 전 수출 선적식을 가졌다.

선적식에는 이승훈 청주시장, 이범로 농협법인 대표이사, 유인재 농협법인 대표 조합장, 지역조합장, 생산농업인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단한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청원생명쌀은 대 중국 첫 수출의 발걸음을 힘차게 내딛었다.

이번 수출품은 지난 2월 11일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 수입업체인 구진당과 계약한 물량(80톤) 중 1차분이며, 고품질 기능성 청원생명쌀 가공제품 180박스 7천2백만원 상당이다.

선적품목은 기능성 청원생명쌀로서 청원생명쌀눈, 청원생명쌀 발아현미, 청원생명쌀 배아선식 총 3가지 가공제품이다.

청주시는 WTO, FTA 등 시장 개방에 대비해 청원생명쌀을 생산에서 유통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했고, 최첨단 친환경 특수미 생산을 위한 시설 증설에 지속적으로 투자한 결과 이번 수출 성과를 얻었다.

한편 시는 지난 3월 8일부터 11일까지 청원생명농협쌀법인 관계자와 중국 심양 한국상품박람회에 참가해 청원생명쌀을 홍보하고 중국인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오는 5월 초에는 청주시에서 생산되는 농산물과 가공제품 등을 엄선해 중국 우한시에 홍보· 판촉을 계획하는 등 대 중국 수출에 사활을 걸고 있다.

▶ 문의: 원예유통과 청원생명마케팅팀(☎043-201-2221)
청원생명쌀 대 중국 첫 수출 ‘힘찬 출발’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2 청원생명쌀 대 중국 첫 수출 힘찬 출발1.jpg2 청원생명쌀 대 중국 첫 수출 힘찬 출발1.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6-03-28 08:16:46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2016년 상반기 ‘책 읽는 청주’ 선포식 개최
다음글 아세안 공무원, 평동전통떡 정보화마을 방문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사용편의성 조사

최대 200자(한글1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 [현재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