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희망과 사랑의 도시 직속부서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새소식

Home > 알림서비스 >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가축분뇨 악취저감 가축생균제 지원!
부서 축산과(농업정책국)
내용 가축분뇨 악취저감 가축생균제 지원!

- 올해부터 염소, 사슴 사육농가도 지원 -

청주시는 올해 4억9천9백만원을 들여 가축사육농가 708호에 생균제를 보조지원 한다고 25일 밝혔다.

가축생균제 지원사업은 사료에 생균제를 혼합급여 함으로써 가축분뇨의 악취를 제거하고 사료 효율을 향상함은 물론 가축의 소화력 증진으로 체중증가를 도모해 축산 농가의 소득을 높일 수 있는 사업이다.

2015년에는 소, 돼지, 닭, 개, 오리 사육을 하는 농가만 지원했으나 올해부터는 염소와 사슴을 사육하는 농가까지 지원규모가 확대됐다.

이에 따라 시는 가축분뇨로 인한 악취저감 효과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원대상자는 축산법 제22조에 따른 축산업 허가 또는 등록 농가 중 청주시가 축산업 등록내역과 쇠고기이력추적제 등의 관련자료를 확인한 후 결정했다.

축산업미등록농가, 20두 미만 소 사육농가, 축산분뇨배출시설 미신고 농가(개), 2015년 생균제 지원사업 포기자, 조류의 경우 생균제 성분과 겹치는 면역증강제 지원대상 농가는 지원대상자에서 제외됐다.

한편 이번 지원사업에서 제외된 농가는 매주 월, 수, 금 10:00∼17:00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연구관리팀(☎043-201-3853)에서 공급하는 생균제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문의 : 축산과 친환경축산팀(☎201-2291)
파일
작성일 2016-03-28 08:14:47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산단 경쟁력강화 사업 첫걸음 떼다
다음글 2016년 상반기 ‘책 읽는 청주’ 선포식 개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사용편의성 조사

최대 200자(한글1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 [현재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