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희망과 사랑의 도시 직속부서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새소식

Home > 알림서비스 >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산 백하수오 재배 성공,‘수확하는 젊은농군’
부서 도시농업관(농업기술센터)
내용 청주산 백하수오 재배 성공,‘수확하는 젊은농군’

- 서촌동 백하수오연구회 이승호회원 백하수오 10,000kg 수확 -

청주시농업기술센터 백하수오 품목별농업인연구회는 지난 2015년 흥덕구 서촌동에 진품 백하수오를 0.4ha 심어 2016년 3월 10,000kg을 수확했다.

2015년 이엽우피소를 백수오로 판매한 ‘가짜 백수오 파동’이 사회 논란이 되자 백하수오를 재배하던 농민들은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

이에 청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고황기)는 2015년도에 일일이 백하수오 농가를 찾아다니며 품질검사를 했고, 지역 내 백하수오 농가는 진품 백하수오 인증서를 받게 됐다.

서촌동에서 백하수오 농사를 짓는 이승호회원 역시 작년에 농업기술센터에서 백하수오 진품 인증을 받았으며, 올해 3월 16일에 수확한 백하수오를 3월 22일에 식약청에 접수했고 5월 중에 인증을 받을 계획이다.

이승현 농가는 이번에 수확한 백하수오를 생으로 판매하거나 반건조 상태, 분말로 만들어 판매해 2천5백만원의 소득을 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백하수오는 건강을 위한 보조식품으로 인기가 많으며, 날것을 먹으면 인삼 맛, 고구마맛, 밤맛의 3가지 맛이 난다.

또한 반건조한 백하수오는 캐러멜같은 식감으로 먹기 편하며, 한약재 특유의 향과 맛이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소비자가 믿고 거래할 수 있도록 농가는 진품 백하수오를 생산하고, 시는 전문지도사 현장지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문의: 도시농업관 농업문화팀(☎043-201-3941)
파일
작성일 2016-03-24 08:08:38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나무를 무료로 나눠 드립니다!
다음글 청주시, 2016 한국 시니어 산업 사회여가활동 부문 대상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사용편의성 조사

최대 200자(한글1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 [현재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