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희망과 사랑의 도시 직속부서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새소식

Home > 알림서비스 >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산하단체 감사사각지대 없앤다
부서 감사관(부시장)
내용 청주시 산하단체 감사사각지대 없앤다

- 운영비 보조단체 20개, 2천만 원 이상 보조사업 200여개 정기감사-

청주시는 3월 28일부터 4월 8일까지 10일간 운영비 보조단체와 순 시비가 지원된 보조사업에 대한 보조금 집행실태 감사를 실시한다.

감사대상은 청주시에서 운영비가 지원된 40여개 단체 중 절반인 20개 단체와 순 시비 2,000만 원 이상 보조사업 400여개 중 올해 자체감사계획에 포함된 사업과 교육청에 위탁한 사업 등을 제외한 200여개 보조사업이다.

감사는 보조단체 운영비 집행실태, 각종 보조사업의 사업계획 수립단계부터 보조금 집행과 정산까지 적정성 여부, 보조사업 목적 외 사용과 유용·횡령 여부 등을 중점 살펴본다.

시는 감사결과 지적사항 중 고의적인 위법·부당사항은 행정상·신분상 엄중 처분하되, 보조금을 사업 목적 외로 부당하게 유용·횡령한 사례에 대해서는 부당 수령액의 회수 및 반납 조치와 병행해 관할경찰서에 고발한다는 방침이다.

반면에 행정업무를 적극적으로 처리하다가 발생한 잘못은 관용을 베풀어 현지시정 조치 등 관대한 처분을 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지난해 운영비 보조단체 체육회 등 5개 단체 감사로 38건을 적발해 행정상 시정·조치했으며 재정상으로는 14건에 대하여 8,746,220원을 회수 및 추징 조치하고 관계직원 17명을 신분상 주의 처분했다.

또한, 시는 이번 감사 기간 중에 보조단체 등의 보조금 부당수령 및 횡령 등에 대한 시민제보를 전화(☎201-1171〜3) 또는 FAX(201-1199)등을 통해 접수 받는다.
한편, 청주시 김은용 감사관은 “운영비 등이 지원되는 산하 보조단체는 격년제로 감사를 정례화 할 예정”이라며, “감사는 과거의 적발과 처벌 위주의 틀을 벗어나 사전 예방과 재발 방지를 위한 업무시스템과 각종 규정상 미비점을 개선·보완하는데 역점을 두겠다”고 말했다.

이번 감사결과는 오는 4월말까지 청주시 홈페이지(www.cheongju.go.kr) 등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 문의 : 감사관 회계감사팀(☎201-1171)
파일
작성일 2016-03-15 08:14:05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2016년 개별주택가격 열람·확인하세요!
다음글 대성로(상당공원~옛구법원사거리) 확장사업 진행,‘순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사용편의성 조사

최대 200자(한글1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 [현재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