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희망과 사랑의 도시 직속부서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새소식

Home > 알림서비스 >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장, 해빙기 안전점검 꼼꼼히 챙겨
부서 안전정책과
내용 청주시장, 해빙기 안전점검 꼼꼼히 챙겨

- 시장과 간부들이 함께한 해빙기 공사현장 안전점검 -

청주시장은 시설관리 간부들과 함께 8일(화) 해빙기 재난취약시설 2개소를 방문해 안전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세심하게 점검했다.

이번 점검은 시장이 직접 ‘청주테크노폴리스 및 일반산업단지 공업용수 공급시설(송정동)’과 ‘석남천 월류수 처리시설 설치공사(비하동)’ 현장을 방문해 공사 진행사항을 보고 받는 것으로 시작됐다.

이 시장은 재난취약 요인에 대한 전반적인 안전점검을 하고,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공사관리와 방재시설 구축을 확인했다.

첫 점검지인 ‘청주테크노폴리스 및 일반산업단지 공업용수 공급사업 현장’은 2010년 5월부터 2017년 10월까지 송정동일원에서 총사업비 228억원을 들여 배수지(V=17,000㎥)를 신설중이다.

이 시장은 현장에서“공업용수 공급사업장에 비탈사면이 많으니 해빙기와 우기에 토사유실이 발생하지 않도록 비탈면 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을 주문했다.

두 번째 점검지인 ‘석남천 월류수처리시설 설치공사’는 2014년 9월부터 2017년 8월까지 석남천 하수처리구역 일원에서 521억원을 들여 저류시설(V=47,000㎥)과 이송관로(L=5.34km)를 설치중이다.

이 시장은 월류수처리시설 현장에서 “대규모 수직 터파기를 했으니 이로 인한 인명과 재산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신경을 써서 공사를 진행하라”고 지시했다.

한편 청주시는 해빙기 봄철 대형 공사장과 재난취약시설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우기철 대비 안전교육과 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 할 예정이다.

또한 각종 공사장에서 재난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련부서 간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해 신속히 대응할 방침이다.

▶문의: 안전정책과 시설안전팀(☎201-1621)
파일
작성일 2016-03-09 08:15:47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개신지구 우수저류시설 설치 ‘순항’, 공정률 75%
다음글 종이팩과 화장지 교환사업 추진, ‘1석 3조 효과’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사용편의성 조사

최대 200자(한글1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 [현재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