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청주365민원콜센터’시민호응 이어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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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서 | 생활안전센터 |
내용 |
‘청주365민원콜센터’시민호응 이어져
- 시험운영으로 시민편의 증대효과 톡톡! - 청주시 365민원콜센터가 2월 17일부터 365일 시험 운영에 들어가면서 시민편의가 증대되고 있다. 시는 시험운영을 하는 4월까지 시스템을 안정화하고 상담사 업무 능력을 향상해 시민불편을 최소화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콜센터는 시민이 한 번의 전화(☎ 043-201-0001)로 정확한 시정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에 콜센터에서는 시민과 최접점 소통창구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매일 업무 전 친절교육과 업무교육을 하고, 주기적으로 업무 능력을 테스트 하고 있다. 그동안의 운영결과 도로·교통·세무분야 시민문의가 많았으며, 하루 평균 1,100콜 이상을 수용했다. 또한, 시민 문의사항에 대한 1차 처리 완료율도 71.5%에 달했다. 시에 따르면 한 시민이 감사관에 콜센터 상담사의 친절에 고마움의 말을 전하기도 했다며, 시험운영기간 동안 긍정적인 효과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상담데이터베이스를 지속적으로 늘리고 현행화해 다양한 시민문의에 대응할 수 있도록 콜센터를 구축 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3월 한 달 동안 18회에 걸쳐 공무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콜센터와 각 부서간 긴밀한 협조로 대시민 상담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청주365민원콜센터는 평일 8시부터 20시까지, 주말과 공휴일 9시부터 18시까지 365일 이용할 수 있다”며, “앞으로 시민이 시정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시민과 공무원 모두가 만족하는 콜센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 문의: 생활안전센터 민원콜관리팀(☎043-201-298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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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6-03-09 08:14:2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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