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희망과 사랑의 도시 직속부서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새소식

Home > 알림서비스 >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365민원콜센터’시민호응 이어져
부서 생활안전센터
내용 ‘청주365민원콜센터’시민호응 이어져

- 시험운영으로 시민편의 증대효과 톡톡! -

청주시 365민원콜센터가 2월 17일부터 365일 시험 운영에 들어가면서 시민편의가 증대되고 있다.
시는 시험운영을 하는 4월까지 시스템을 안정화하고 상담사 업무 능력을 향상해 시민불편을 최소화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콜센터는 시민이 한 번의 전화(☎ 043-201-0001)로 정확한 시정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에 콜센터에서는 시민과 최접점 소통창구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매일 업무 전 친절교육과 업무교육을 하고, 주기적으로 업무 능력을 테스트 하고 있다.

그동안의 운영결과 도로·교통·세무분야 시민문의가 많았으며, 하루 평균 1,100콜 이상을 수용했다.
또한, 시민 문의사항에 대한 1차 처리 완료율도 71.5%에 달했다.

시에 따르면 한 시민이 감사관에 콜센터 상담사의 친절에 고마움의 말을 전하기도 했다며, 시험운영기간 동안 긍정적인 효과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상담데이터베이스를 지속적으로 늘리고 현행화해 다양한 시민문의에 대응할 수 있도록 콜센터를 구축 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3월 한 달 동안 18회에 걸쳐 공무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콜센터와 각 부서간 긴밀한 협조로 대시민 상담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청주365민원콜센터는 평일 8시부터 20시까지, 주말과 공휴일 9시부터 18시까지 365일 이용할 수 있다”며, “앞으로 시민이 시정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시민과 공무원 모두가 만족하는 콜센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 문의: 생활안전센터 민원콜관리팀(☎043-201-2983)
파일
작성일 2016-03-09 08:14:27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상당로(청주대사거리~내덕칠거리) 확장공사 본격 시동
다음글 개신지구 우수저류시설 설치 ‘순항’, 공정률 75%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사용편의성 조사

최대 200자(한글1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 [현재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