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희망과 사랑의 도시 직속부서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새소식

Home > 알림서비스 >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쓰레기 수거체계 통합운영 실시
부서 자원정책과(환경관리본부)
내용 쓰레기 수거체계 통합운영 실시

- 관리시스템 일원화로 효율성 제고 -

청주시는 3월부터 구청과 읍․면사무소로 이원화 되어있는 쓰레기 수거체계를 통합 운영한다.

시는 읍․면사무소의 환경관리원 52명, 청소차량 17대와 구청의 환경관리원 203명, 청소차량 113대를 구청 환경위생과에서 통합 관리한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관할 읍면지역 청소업무에만 한정됐던 읍·면 환경관리원 인력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게 됐다.

이에 따라 시는 3월 1일자로 읍·면사무소의 환경관리원을 구청으로 전보조치했으며, 청소차량 과 청소민원도 구청에서 전담하게 됐다.

시는 지난해 11월부터 상당구 지역에서 시범적으로 통합운영을 하고 5개면(낭성, 미원, 가덕, 남일, 문의면) 주민의 설문조사를 통해 얻은 의견을 이번 수거체계 개선에 반영했다.

주민 설문조사 결과 쓰레기 수거체계 개선 후 거리가 더 깨끗해졌으며(62%), 통합운영 하는 것에 찬성한다(찬성56%, 반대 19%, 모름 25%)는 의견이 많았다.

특히 가덕면의 한 주민은 “새로운 쓰레기 수거방식이 도입된 후 쓰레기 수거가 수시로 이루어져 항상 쓰레기가 쌓여 있던 버스 승강장이 깨끗해졌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쓰레기 수거체계 통합 관리로 효율적인 쓰레기 수거를 하겠다”며, “변화된 시스템에 주민들이 혼란을 겪지 않도록 홍보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밝혔다.

▶ 문의: 자원정책과 자원정책팀(☎043-201-4665)
파일
작성일 2016-03-02 09:54:26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가로수 봄맞이 새단장 완료
다음글 청주삼겹살거리, 제5회 3.3데이 삼겹살축제 개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사용편의성 조사

최대 200자(한글1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 [현재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