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희망과 사랑의 도시 직속부서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새소식

Home > 알림서비스 >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가뭄대비 농업용수 확보 총력
부서 농업정책과(농업정책국)
내용 가뭄대비 농업용수 확보 총력

- 농업기반확충사업 등 선제적 가뭄대책 추진 -

청주시는 농업용 저수지의 저수율이 평년에 비해 낮아 강수량 부족을 대비한 ‘사전 농업용수 확보 대책’을 적극 추진한다.

금년 들어 강수량은 현재까지 31.7mm로 평년대비 64.2%(49.4mm) 수준에 있으며, 3월에는 강수량이 평년과 비슷할 예정이다.
4월은 남서쪽에서 접근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평년보다 강수량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나 시는 기후변화에 대비해 선제적 가뭄피해 예방책을 마련했다.

우선 봄철 영농기 대비 지역 내 천수답, 농업용수 공급 차질 우려 지역, 저수지에 농업 용수를 확보하기 위해 저수지 준설, 관정개발, 용․배수로 설치 등의 용수 대책을 마련했다.

또한, 시는 저수지 184개소, 양수장 58개소, 양․배수장 22개소, 취입보 212개소, 대형관정 254개소, 양수기 505개, 송수호수 82㎞ 등 수리시설물을 일제 점검할 계획이다.

이번 농업용수 확보 대책은 강수량과 저수율 등을 분석·확인하여 영농기 농업용수 부족이 우려되는 지역에 대해 농업용지하수개발 21개소 12억, 농업기반확충사업 46억을 집행하여 농번기이전에 사업을 마무리 할 계획이다.

청주시 관계자는 “물 부족으로 인한 가뭄피해가 없도록 농업생산기반시설, 용배수로, 농업용 관정 정비사업을 영농기 이전에 완료하여 영농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문의 : 농업정책과 농업기반팀(☎043-201-2131)
파일
작성일 2016-02-29 18:13:31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전문건설업 운영에 필요한 내용 발빠른 안내 추진
다음글 친환경농업 직불금 신청하세요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사용편의성 조사

최대 200자(한글1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 [현재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