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희망과 사랑의 도시 직속부서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새소식

Home > 알림서비스 >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2016년 상반기 ‘책 읽는 청주’ 대표도서 선정
부서 시립도서관(도서관평생학습본부)
내용 2016년 상반기‘책 읽는 청주’대표도서 선정

- 승효상의 ‘오래된 것들은 다 아름답다’ -

청주시와 책읽는청주 추진위원회는 2016년도 상반기‘책읽는청주’대표도서로 승효상의 ‘오래된 것들은 다 아름답다’를 최종 선정했다.

지난 1월 21일 1차 추진위원회에서 위원들로부터 추천받은 후보도서 5권은 ‘ ▶라면을 끓이며, ▶생명이 자본이다, ▶아주 사적인 독서, ▶오래된 것들은 다 아름답다, ▶읽다’ 였다.

시민 의견 수렴은 청주시 권역별 도서관에서 실시한 설문조사, 홈페이지를 활용한 온라인 투표, CJB FM 라디오 특별생방송 ‘베틀북스’를 통해 진행됐으며 ‘라면을 끓이며’, ‘아주 사적인 독서’, ‘오래된 것들은 다 아름답다’ 3권으로 결정됐다.

이어 2월 18일 2차 추진위원회에서 위원들의 토론을 거친 후 최종 투표를 통해 대표도서로 ‘오래된 것들은 다 아름답다’를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오래된 것들은 다 아름답다’는 작가의 인문학적 관점을 기반으로 국내외 건축물을 보면서 느낀 점을 여러 챕터로 나눠 담아내고 있는 책이다.

가족끼리 여행하면서 읽을 수 있고 청주시민 전체가 즐기면서 다양한 주제로 토론할 수 있는 도서라는 평이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다음달 3월 중 선포식을 시작으로 청주시민 모두가 한권의 책으로 하나 되는 독서운동을 활발하게 펼쳐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문의 : 시립도서관 사서팀(☎ 201-4063)
파일
작성일 2016-02-25 15:49:56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용암현대2차아파트, 우수관리단지로 선정
다음글 농촌 관광휴양시설 안전점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사용편의성 조사

최대 200자(한글1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 [현재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