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청주시, ‘365민원콜센터’시험운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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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서 | 생활안전센터 |
내용 |
청주시, ‘365민원콜센터’시험운영
- 오는 6일부터, 정식 개소는 2월 중 - 청주시는 ‘청주365민원콜센터’시험 운영에 들어간다. 민원콜센터는 기존 운영하던 청주시 114안내전화와 바로콜 120을 통합해 시민에게 더욱 편안한 민원행정서비스를 하게 된다. 이곳에서는 시가 제공한 행정정보, 시정에 대한 기초지식, 민원상담DB 등 각종 자료를 기반으로 시민에게 좀 더 정확한 민원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앞서 시는 10억 원을 들여 지난해 10월 민원콜센터 관련 시스템 구축을 마치고, 지난해 11월 콜센터 전문운영업체를 선정했다. 현재 전문상담사에 대한 실무운영 및 시스템사용 관련 전문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전문교육을 마친 상담사는 내년 1월 6일부터 기존 120번 바로콜 민원전화와 시청 대표전화(☎201-2114)와 구청 대표전화(상당구 ☎201-5114, 서원구 ☎201-6114, 흥덕구 ☎201-7114, 청원구 ☎201-811)를 단일화된 대표번호로(☎201-0001)로 응대하게 된다. 기존 전화번호는 콜센터와 자동 연결돼 큰 불편 없이 민원콜센터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센터는 365일 연중무휴로 평일은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토․일․공휴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 “내달 중 정식 서비스에 들어가기 위해 시험운영 기간 동안 시스템 오류사항, 운영상의 미비점을 사전에 점검하고, 콜센터를 통한 시민들의 요구사항을 수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 생활안전센터 민원콜관리팀(☎201-2981) |
파일 |
청주시 365민원콜센터 시범운영(센터 내부).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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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6-01-04 13:06:0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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