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희망과 사랑의 도시 문화예술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새소식

Home > 알림서비스 >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방서수변공원에 물길쉼터 조성 박차
부서 공원관리과(푸른도시사업본부)
내용 청주시, 방서수변공원에 물길쉼터 조성 박차
- 바닥분수 61㎡, 발 담금 시설 78.6m 조성, 도심 피서 시설 역할 기대 -


청주시는 환경부 공모사업인 ‘2024년 기후변화 취약계층·지역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방서수변공원에 물길쉼터를 조성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사업은 유아, 고령자 등 폭염 취약계층 밀집도가 높은 지역의 공원·광장부지 등에 ‘발 담금 시설’을 갖춘 물 순환형 수변공간을 조성하는 것으로, 주변 기온 절감을 통한 열환경 개선 기능 강화를 목표로 한다.

시는 방서수변공원(상당구 용암동 2977번지)에 주민쉼터를 조성하는 내용으로 공모에 응해 지난 2023년 10월 선정됐다.

방서수변공원은 무심천 옆에 약 1만 6,000㎡ 규모로 조성돼 시민들의 이용이 많은 곳이지만, 시민들이 쉴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하고 수경시설이 전무해 여름철 폭염에 직접적으로 노출되고 있는 상태였다.

시는 총 사업비 6억원(국비 3억원, 시비 3억원)을 투입해 바닥분수 61㎡, 발 담금 시설 78.6m, 수로 앉음벽 3개소를 조성하고 느티나무, 에메랄드그린, 황금조팝 등 다양한 수목을 식재해 여름철 피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조성할 계획이다. 사업 대상 면적은 3,000㎡이다.

지난 2월 실시설계를 마친 뒤, 6월 14일 착공했으며 오는 8월 준공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폭염 피해 우려가 높은 지역의 피해를 줄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기후위기에 잘 적응해서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시, 방서수변공원에 물길쉼터 조성 박차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01-1 청주시, 방서수변공원에 물길쉼터 조성 박차_사진(계획도).jpg01-1 청주시, 방서수변공원에 물길쉼터 조성 박차_사진(계획도).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4-06-19 08:57:34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6·25 참전유공자 위로연 개최
다음글 청주시, 상명대학교와 ‘지역문화콘텐츠 활성화’ 맞손

담당자

담당부서 :
문화예술과
담당자 :
김동구
문의전화(043) :
201-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