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희망과 사랑의 도시 주택토지국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도시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

Home > 국별자료실 > 도시정비사업 > 도시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
시민참여 - 자유게시판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창의성계발지도자 - 민간2015-003555
작성자 이*희
내용 21세기 교육의 중심에는‘창의성’이 있습니다. 이제는 창의성 교육이 학교 교육에서 가장 근본적인 목표로 자리 잡고 있으며, 학교 교육을 계획하고, 경영하는 모든 활동에서 가장 기본적인 방향으로 확산, 정착되어 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배경에서 학교 교육은 암기나 반복학습에서 벗어나 학생 참여 중심의 창의·경험적 학습 여건을 조성하고 교과과정의 통합적 접근과 학습자의 집중력, 독창성, 관계성에 기초한 구체적인 창의력 신장 프로그램 개발 및 교수·학습 모형을 연구하고 지도할 전문가 양성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특히 퍼즐은 일정한 논리적인 구조를 바탕으로 만들어졌고, 게임과 같은 엔터테인먼트적 요소 때문에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고 몰입하여 문제를 해결해 나가므로 학습성취 동기부여와 함께 창의성을 계발하는 훌륭한 학습도구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지필퍼즐을 활용한 창의성계발지도자 과정을 이수하고 유아, 초, 중등학교나 각종
교육기관에 취업 또는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의 많은 수강신청을 바랍니다.

1. 교육목적 : 창의성 계발을 위한 교육용 지필퍼즐(수리창의퍼즐, 공간지각창의퍼즐, 문제해결창의퍼즐 등) 학습 자료와 교수-학습 방법을 익혀 유아·초·중등학생을 지도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여 취업과 창업을 돕는다.

2. 교육배경 : 21세기 교육의 중심에는‘창의성’이 있다. 이제는 창의성 교육이 학교 교육에서 가장 근본적인 목표로 자리 잡고 있으며, 학교 교육을 계획하고, 경영하는 모든 활동에서 가장 기본적인 방향으로 확산, 정착되어 가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배경에서 학교 교육은 암기나 반복학습에서 벗어나 학생 참여 중심의 창의·경험적 학습 여건을 조성하고 교과과정의 통합적 접근과 학습자의 집중력, 독창성, 관계성에 기초한 구체적인 창의력 신장 프로그램 개발 및 교수·학습 모형을 연구하고 지도할 전문가 양성이 요구되고 있다.

3. 교육내용
① 창의성 계발과 퍼즐이론
② 수리 창의퍼즐 교수-학습 모형과 실습
③ 공간지각 창의퍼즐 교수-학습 모형과 실습
④ 문제해결 창의퍼즐 교수-학습 모형과 실습
⑤ 창의성 계발 게임의 교수-학습 모형과 실습
⑥ 교직소양, 취업과 창업지도

4. 교육의 특징
① 학생 참여 중심의 창의·경험적 교수-학습법 지도 목적
② 교과과정의 통합적 접근으로 학습효과 극대화와 자기주도 학습 지향
③ 수료생 취업추천, 창업지도

5. 교육 후 진로방향
- 유·초·중학교 방과후학교 및 각종 교육기관 창의퍼즐 강사 취업
- 유·초·중학생 대상 창의성계발을 위한 창의퍼즐 공부방 창업
- 퍼즐을 활용한 실버 치매예방 전문가 및 프리랜서로 활동

6. 모집대상
- 일반 성인
- 교육직 취업과 창업을 희망하는 대학일반성인 및 경력단절 주부 여성
- 노인치매예방교육에 관심 있는 베이비부머 세대 및 정년퇴임 자

한국창의성계발교육연구회/교육법인 한창에듀케이션
http://cafe.daum.net/kceera
http://blog.daum.net/hanchangedu
파일 첨부파일(pdf파일) - 창의퍼즐홍보1면.pdf창의퍼즐홍보1면.pdf 바로보기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2016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
다음글 평생학습센터 무료 수강생 모집 공고

담당자

담당부서 :
공동주택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