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희망과 사랑의 도시 주택토지국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도시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

Home > 국별자료실 > 도시정비사업 > 도시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
시민참여 - 자유게시판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오송역 명칭을 청주역으로~
작성자 백*림
내용 저는 지난 연휴에 울산에 다녀왔습니다.
서울에 있는 지인과 오송에 살고 있는 저와 대구에 살고 있는 지인이랑 ktx에서 만나 울산에 있는 지인 집에 갔었습니다. 한 라인으로 연결된 우리는 얘기 중에 '오송역' 명칭에 대해 얘기를 나누게 되었습니다. 아직 외부에서는 '오송'이 낯설고, 어디에 붙어 있는지도 모르는 사람이 많은데, 왜 '청주역'이라고 하지 않는지 묻더군요. 역사와 전통이 있는 '청주'가 사람들에게 잊혀질 것 같다구요....
충북선으로 연결된 '청주역'이 이미 있었고, 그 당시에는 청주와 청원이 통합되지 않아서 그렇다고 했더니, 울산의 경우를 예로 들더라구요.
울산도 기존 울산역은 '태화강'역으로 바꾸고, ktx역은 '울산역'으로 바꿨다구요. 이런 식으로 바뀐 것은 '경주역'도 마찬가지라네요.
생각해 보면 세종과는 거리가 10분(조치원)~20분 정도 밖에 안되니깐, '천안 아산'역 처럼, '세종 청주'역으로 하는 것이 사람들이 이용하기에 더 활성화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기존의 청주역은 오근장역의 경우처럼 그 지역의 이름이나 청주의 옛이름 등으로 바꾸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세종으로 ktx를 유치하려고 하는 것을 반대만 할 것이 아니라 명칭을 같이 넣어서 더욱 활성화 시킬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길 바랍니다.
세종이라는 이름을 넣는 것은 세종시와의 협의가 있어야 할 일이니, 일단 오송을 고집할 것이 아니라 대의적 측면에서 '청주역'으로 변경을 먼저 하는 것이 어떨까 생각합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2022 찾아가는 국제교류도시 사진전 다음에도 개최 부탁드립니다~!
다음글 충북Pro메이커센터 바다 비누 만들기 수강생 모집

담당자

담당부서 :
공동주택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