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도로명주소 이색 홍보 ‘눈길’
부서 지적정보과
내용 청주시, 도로명주소 이색 홍보 ‘눈길’
- 수암골에 도로명주소 마을 안내판 설치 -

청주시가 도로명주소 조기 정착을 위해 이색적인 홍보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청주시는 최근 상당구 수동 수암골 입구에 마을벽화 사진과 연계한 도로명주소 안내판을 설치했다.

달동네였던 수암골은 ‘제빵왕 김탁구’를 비롯해 ‘카인과 아벨’, ‘영광의 재인’ 등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세를 탔고, 지역예술인들이 마을 담장에 벽화를 그리면서 벽화마을로도 전국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시는 많은 관광객과 시민들이 찾고 있는 수암골이 도로명주소 홍보에 최적의 장소라고 판단하고 생활밀착형 이색 홍보 안내판을 설치했다.

이 안내판은 처음 수암골을 찾은 사람도 어떤 벽화가 마을 어디쯤 그려져 있는지 도로명주소로 쉽게 찾을 수 있는 마을 지도로 도로명주소가 편리한 주소체계라는 것을 자연스럽게 홍보할 수 있다.

이밖에도 청주시는 강내·오송·오창·옥산의 공동주택 2만1000세대에 도로명주소가 새겨진 병따개를 배부하고, 지역 내 모든 업무용 빌딩 승강기에 홍보스티커를 부착하는 등 도로명주소 홍보에 온 힘을 기울이고 있다.

청주시 안명원 도로명주소팀장은 “편리한 도로명주소가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문의 : 지적정보과 도로명주소팀(☎201-2691)
파일
작성일 2014-12-03 20:28:49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키즈카페 등 놀이시설 안전관리 강화
다음글 제2회 직지소설문학상 대상 ‘철의 환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