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세계 에이즈의 날’ 합동 캠페인 펼쳐
부서 상당구보건소
내용 청주시, ‘세계 에이즈의 날’ 합동 캠페인 펼쳐
- 1일 성안길 일원, 홍보캠페인 및 상담소 운영 -

청주시 4개구 보건소는 1988년 WHO에서 제정한 세계 에이즈의 날(12. 1)을 맞아 1일 오후 2시 성안길(롯데시네마 앞 광장)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에이즈 바로 알기 합동 캠페인을 펼쳤다.

제27회 세계 에이즈의 날을 맞아 펼쳐진 이날 캠페인에는 청주시 4개구 보건소와 대한에이즈협회, 한국에이즈예방협회, 대한적십자사 등 각 기관 관계자 50여명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이날 ‘HIV 검사 및 에이즈 예방을 위한 콘돔사용 촉진’이라는 주제로 현수막, 피켓, 홍보물 등을 활용해 에이즈에 대한 정보를 시민들에게 홍보했다.

또한, 현장에서 에이즈를 포함한 성매개 감염병에 대한 상담소를 운영했으며, 에이즈 무료 익명검사 안내, 올바른 콘돔사용법 안내, 즉석 O·X 퀴즈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에이즈의 초기 증상은 감기, 몸살 등과 흡사해 증상만으로는 감염 여부를 확인하기 어려우며, 감염경로는 에이즈 감염인과의 성접촉, 감염된 혈액제제 및 수혈 등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에이즈가 키스, 포옹 등 신체접촉과 음식을 나눠 먹는 등의 일상적인 생활만으로도 감염된다고 오인하는 경우가 많다”며, “에이즈는 치료하면 관리가 가능한 만성질환으로 자발적 검진을 통한 조기발견과 감염인에 대한 사회적 차별이나 편견 해소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문의 : 상당구보건소 보건사업과 감염병관리팀(☎201-3141)
청주시, ‘세계 에이즈의 날’ 합동 캠페인 펼쳐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청주시 세계에이즈의날 캠페인 사진1.jpg청주시 세계에이즈의날 캠페인 사진1.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4-12-01 20:11:35
수정일 2014년 12월 01일 20시 11분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제1회 청주농업인대학 수료식 개최
다음글 청주시, ‘1인 1책 펴내기’ 출판기념 전시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