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건물군 상세주소 부여 대상 확대
부서 지적정보과
내용 청주시, 건물군 상세주소 부여 대상 확대
- 내년부터 대학, 병원, 공장 등도 가능 -

청주시는 원룸, 다가구주택, 상가 등에 부여하는 상세주소를 내년부터 대학, 종합병원, 공장 등 건물군에도 확대 적용한다.

현재 대학교나 공공청사, 병원 등과 같이 여러 건물이 하나의 집단을 이루고 있는 건물군에는 상세주소 없이 건물 전체에 하나의 도로명 주소만 부여하고 있다.

이로 인해 주민등록, 사업자등록 등 각종 공부에 동‧층‧호 등 상세주소를 기록할 수 없어 각종 우편물과 고지서, 통지서 등을 제때 수령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

특히, 개별 건물 수가 많은 대학 등의 경우 건물별 위치 안내가 쉽지 않아 긴급 상황 발생 시 응급출동 기관이 해당 건물을 찾기 어려운 상황이 발생하는 등 불편함이 많았다.

청주시는 이와 같은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청주교육대학교를 시범 대상으로 선정해 정확한 건물의 형태와 위치를 등록할 수 있도록 지적현황 측량을 실시하고 다음 달 중 개별 건물별로 상세주소를 부여할 예정이다.

또한, 내년부터 각 대학, 종합병원, 공장 등 다른 건물군에도 상세주소 부여를 확대할 예정이다.

상세주소는 주택이나 건물의 소유자나 임차인이 시청 민원실 또는 지적정보과를 방문해 신청하거나 우편, 인터넷 정부 민원포털 ‘민원24’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청주시 지길현 지적정보과장은 “도로명주소가 실생활에 빠르게 정착될 수 있도록 홍보와 불편사항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 지적정보과 도로명주소팀(☎201-2691)
파일
작성일 2014-11-26 14:11:34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개별주택 특성조사 실시
다음글 청주시, 천연가스 버스 교체 국비 2억4천만원 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