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이승훈 청주시장, 세계 속의 으뜸도시 만들겠다
부서 공보관(청주시)
내용 이승훈 청주시장, 세계 속의 으뜸도시 만들겠다
- 20일 청주시의회 본회의, 2015년 시정연설 -

이승훈 청주시장은 “통합 청주시가 중부권 핵심도시로 더 나아가 세계 속의 으뜸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20일 열린 제4회 청주시의회 정례회의에서 시정연설을 통해 ▲일자리 확대와 신성장 동력산업 육성 ▲시민이 안전한 도시 건설 ▲지속가능한 도심재생과 균형발전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원칙과 기본이 바로선 신뢰행정 등 분야별 시정방향을 제시하며 이같이 말했다.

이 시장은 “2015년은 신 수도권 시대를 선도하는 중부권 핵심도시 청주의 기반을 닦는 중요한 한해가 될 것”이라며 “통합시 출범이라는 지역발전의 좋은 기회를 놓치지 않고 시정목표인 일등경제 으뜸청주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를 위해 투자유치촉진조례 재정비, 투자유치자문단 구성 등 체계적인 기업유치 활동을 전개해 청주테크노폴리스, 오송제2생명과학단지 등에 우량기업을 유치하고 미래 전략산업인 항공정비산업을 유치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청주공항을 본부로 하는 저비용항공사(LCC) 유치, 청주1‧2산업단지 구조 고도화를 통한 첨단테크노밸리 육성, 중소기업 육성‧지원 강화, 서민생활 안정 및 전통시장 활성화, 농업경쟁력 강화에도 힘을 쏟겠다고 했다.

시민이 안전한 도시 건설을 위해서는 개신지구 우수저류시설, 무심천 하상도로 자동차단시스템 설치 등 자연재해 예방시설을 확충하고 신속하고 완벽한 제설대책을 추진해 시민불편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균형발전 종합계획 수립, 옛 KT&G 및 주변지역 창조경제중심지구 조성, 청주역-옥산간 도로확장, 월오-가덕간 도로개설, 빠르고 안전한 대중교통 체계 개선 등 지속가능한 도심재생과 균형발전을 촉진하겠다고 말했다.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서는 희망 나눠주기 프로젝트 추진, 가정방문형 복지 돌보미단 운영, 여성일자리 창출 전문기관 확대 등을 추진하겠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2015 동아시아 문화도시 선정을 계기로 내년에는 일본, 중국의 대표도시와 함께 다양한 국제 문화교류 사업을 추진하는 한편, 2015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와 청원생명축제, 충북도민체육대회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해 청주시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했다.

다목적교실을 건립하고 농촌지역에 방과 후 학교운영을 지원하는 등 교육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종합스포츠 콤플렉스 조성 용역 추진, 국민체육센터와 청주스쿼시전용구장 건립 등 체육인프라 확충에도 힘쓰겠다고도 했다.

이 시장은 이 같은 사업 추진을 위해 올해보다 6.6% 증가한 1조9628억원 규모의 예산을 편성했다고 설명했다.

세출예산은 민선 6기 시정 방향인 일등경제 으뜸청주에 맞게 편성했으며, 시민들의 생활안정과 지역의 균형발전에 예산을 집중 배정했다고 했다.

특히, 농업관련 예산은 1034억원으로 당초예산 대비 15% 증액 편성했고, 상생발전과제 이행과 품격 높은 교육문화 발전,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했다고 강조했다.


▶문의: 공보관실 보도팀(☎201-1071)
이승훈 청주시장, 세계 속의 으뜸도시 만들겠다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시정연설-1.jpg시정연설-1.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4-11-20 22:22:15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음식물쓰레기 처리 연 2억원 수익창출
다음글 청주시, 택배용 화물차 183대 허가신청 접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