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원IC, 12월 1일부터 남청주IC로 변경
부서 지역개발과
내용 청원IC, 12월 1일부터 남청주IC로 변경
- 청원-상주고속도로 등 주요 고속도로 안내표지도 변경 -

통합 청주시 출범에 따라 경부고속도로 청원IC의 명칭이 12월 1일부터 남청주IC로 변경된다.

청주시에 따르면 경부고속도로 청원IC 명칭이 당초 예정보다 앞당겨 다음 달 1일부터 남청주IC로 변경된다.

시는 통합시 출범 준비단계인 2012년 11월부터 한국도로공사 대전충청본부와 청원나들목 명칭변경 협의를 진행해 왔으며, 원인자 부담 원칙에 따라 지난 9월 명칭변경 관련 사업비 3억5천만 원을 도로공사에 지원했다.

도로공사는 현재 IC 명칭 변경을 위해 요금소 지붕(캐노피) 설치 공사와 고속도로 본선에 있는 안내표지판 등에 대한 교체 공사에 착수한 상태로 이달 말까지 공사를 완료할 예정이다.

또한, 청원~상주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중부내륙고속도로 등 고속도로 구간 내 청원을 안내하는 도로표지판 등도 청주로 변경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청주시도 이달 말까지 시가 관리하고 있는 각종 도로에 청원IC를 안내하는 도로안내 표지판과 노면 표시 등을 남청주IC로 변경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시민 홍보에 총력을 기울여 고속도로 이용불편이 최소화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지역개발과 도로안전관리팀(☎201-2731)
파일
작성일 2014-11-16 15:42:05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서원구보건소, 영양플러스사업 신규대상자 모집
다음글 농협청주시지부, 취약노인 난방비 청주시에 기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