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서원구보건소, 영양플러스사업 신규대상자 모집
부서 서원구보건소
내용 서원구보건소, 영양플러스사업 신규대상자 모집
- 영양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영양관리 서비스 -

청주시 서원구보건소(소장 홍순후)는 2015년도 ‘영양플러스사업’ 신규 대상자를 오는 12월부터 매월 첫째 주 금요일마다 모집한다.

‘영양플러스사업’은 영양상태가 취약한 임산부와 영유아를 대상으로 일정기간 보충식품과 영양교육을 제공해 영양 상태를 개선하고 건강을 증진시키는 사업이다.

대상은 최저생계비 대비 200% 미만(건강보험료 기준) 가정의 임신부와 출산수유부, 만 66개월 미만의 영유아 등이며 빈혈과 저체중, 성장부진, 영양섭취상태 불량 등 위험요인을 보유한 서원구 지역주민이 신청할 수 있다.

영양플러스사업에 선정된 대상자는 내년 1월부터 6가지 패키지별 보충식품인 조제분유, 쌀, 감자, 달걀, 당근, 우유, 콩, 김, 미역, 참치통조림, 오렌지주스 등을 지원받는다.

또한, 영양 상태 개선을 위한 대상자별 맞춤형 영양교육, 상담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지역주민은 서원구보건소(☏043-201-3257)에 사전 문의 후 구비서류(건강보험증, 건강보험료납부확인서, 자동차보험증권, 산모수첩 등)를 준비해 보건소 영양사업실로 직접 방문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내년부터는 매달 신청을 받을 예정”이라며 “식생활 불균형, 편식 등으로 인해 빈혈, 저체중 등을 고민하는 임산부와 영유아 보호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서원구보건소 건강증진팀(☎201-3257)
파일
작성일 2014-11-16 15:41:10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야생동물 밀렵 행위 집중 단속
다음글 청원IC, 12월 1일부터 남청주IC로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