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열린마당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사고 스톱!
부서 교통정책과
내용 청주시,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사고 스톱!
- 1억4,000만원 들여 20곳에 노란색 교통신호등 확대 -

청주시는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1억4,000만원을 들여 읍․면지역 20곳에 특수색(노란색) 교통신호등을 설치했다.

시는 그동안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시설 개선 방안의 목적으로 관할 경찰청(서)와 협력해 통행량이 많고 사고위험이 큰 어린이 보호구역을 대상으로 특수색 교통신호등을 설치해 왔다.

특수색 교통신호등은 기존에 외부 함체가 검은색으로 색칠되어 있는 일반적인 교통신호등과 달리 외부함체가 노란색으로 색칠되어 운전자에게 안전과 주의를 필요로 하며 설치지역이 어린이보호구역임을 알려주고 있다.

청주시는 경찰청 자료를 토대로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사고를 분석한 결과 특수색 교통신호등 설치 전인 2013년과 설치 후인 2014년 교통사고 건수가 26건에서 17건으로 34.6%가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시 관계자는 “노란색 신호등은 어린이보호구역임을 알려 안전 운전과 서행 운전을 유도하는 데 목적이 있다.”며“보다 안전한 교통 환경에서 학교에다닐 수 있도록 지속해서 교통안전시설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신호등이 설치된 120곳 중 47개 교차로에서 특수색 신호등을 설치 운영하고 있다.

▶문의: 교통정책과 교통정보팀(☎201-2831)
청주시,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사고 스톱!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청주시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사고 스톱2.jpg청주시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사고 스톱2.jpg 바로보기
첨부파일(jpg파일) - 청주시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사고 스톱1.jpg청주시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사고 스톱1.jpg 바로보기
작성일 2015-11-03 16:23:17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준공영제 추진협의회 2차 회의 개최
다음글 청주시, 3/4분기 청주경제 따라잡기 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