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열린마당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무심천 그라운드골프장‧피클볼장 조성 추진
부서 체육시설과(문화체육관광국)
내용 - 하천 유휴부지에 7코트 조성… 9월 준공 목표 -

청주시는 시민 건강을 증진하고 생활체육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무심천 옆 유휴부지에 그라운드골프장 및 피클볼장을 조성한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흥덕구 운천초등학교 인근 운천동 662-1 일원 7천737㎡ 면적에 그라운드골프장 1코스, 피클볼장 6코트, 주차장 등을 만들 계획이다.

그라운드골프는 골프와 게이트볼의 장점을 적용해 간단한 규칙으로 즐길 수 있는 스포츠다. 피클볼은 배드민턴, 탁구, 테니스를 결합한 형식으로. 플라스틱 공을 채로 쳐서 상대방 네트로 넘기는 경기다.

모두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수년 전부터 유행하는 스포츠지만 청주시 내에 두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적어 시설 조성이 필요하다는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돼왔다.

이에 시는 2023년 해당 사업에 대한 추진계획 수립하고 지난해 공유재산 심의와 실시설계를 완료했다. 다음달부터 공사에 착수할 예정이며, 9월 중 준공을 목표로 한다. 총사업비는 15억원(도비 4%, 시비 96%)이다.

시 관계자는 “생활체육 인프라 추가 구축으로 시민들이 여가활동을 즐기고 건강도 증진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생태환경을 보전하는 데도 신경 써 더욱 사랑받는 무심천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청주시, 무심천 그라운드골프장‧피클볼장 조성 추진 이미지 1
청주시, 무심천 그라운드골프장‧피클볼장 조성 추진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03.2 청주시, 무심천 그라운드골프장 피클볼장 조성 추진. 사진(계획도).jpg03.2 청주시, 무심천 그라운드골프장 피클볼장 조성 추진. 사진(계획도).jpg 바로보기
첨부파일(jpg파일) - 03.1 청주시, 무심천 그라운드골프장 피클볼장 조성 추진. 사진(위치도).jpg03.1 청주시, 무심천 그라운드골프장 피클볼장 조성 추진. 사진(위치도).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5-02-10 09:27:10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올해부터 임신 사전검사 최대 3회까지 지원 확대
다음글 청주시, 개그맨 최재원 시 홍보대사로 위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