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열린마당 새소식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미국 관세정책 대응” 청주시, 중소수출기업 지원책 추진
부서 기업지원과(경제투자국)
내용 - 기업지원 상담창구 상시 운영… 신시장 개척 등 지원 -

청주시는 미국 트럼프 행정부 2기 관세정책에 대응하기 위해 중소수출기업 지원 대책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현재 청주시에 위치한 중소수출기업 중 310개사에서 미국에 상품을 수출하고 있다. 주력 품목은 전기전자제품(2024년 매출 18억 달러), 화학공업제품(4억 달러), 기계류(2억 달러) 등이다. 지난해에는 중국, 대만에 이어 미국이 수출국 3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에 시는 트럼프 행정부 관세정책에 따라 대미 수출 기업들이 직·간접적인 영향을 받고, 이로 인해 지역경기에 타격이 있을 것이라고 내다보고 최근 대응계획을 수립했다.

시는 기업지원과(청주시청 제1임시청사)에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상담창구를 운영해 기업 애로사항을 접수한다. 또한 전략적 수출사업을 통해 신시장 개척을 지원하고, 수출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도울 방침이다.

청주시 관계자는 “미국의 관세정책이 국내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점차 구체화되고 있다”며, “중소수출기업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시 차원에서의 실효성 있는 지원책을 마련하고,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를 구축해 맞춤형 지원 방안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미국 관세정책 대응” 청주시, 중소수출기업 지원책 추진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01.1 “미국 관세정책 대응” 청주시, 중소수출기업 지원책 추진. 사진.jpg01.1 “미국 관세정책 대응” 청주시, 중소수출기업 지원책 추진. 사진.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5-03-03 09:39:49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시민이 안전한 도로 만든다! 청주시, 도로 환경 개선에 ‘속도’
다음글 청주시 “오래된 주택 안전점검, 무료로 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