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명품 황톳길 조성사업’ 완료
부서 공원관리과
내용 청주시, ‘명품 황톳길 조성사업’ 완료
- 서원구 수곡동 일원, 360m 규모 황톳길 조성
- 도심 속 녹지와 어우러지는 시민 힐링 명소로 탈바꿈

청주시는 서원구 수곡동 일원에 추진한 ‘명품 황톳길 조성사업’을 완료하고 27일 황톳길 조성지 인근에서 준공식을 가졌다.

준공식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김은숙 청주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인근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준공식은 시공사의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테이프커팅, 황톳길 체험 순으로 진행됐다.

‘명품 황톳길’은 서원구 수곡동 958~1022번지 일원 완충녹지(수곡중학교~산남사거리)에 360m 규모로 조성됐다. 4억 5천만원을 투입했으며, 지난 7월 착공해 10월 준공했다.

황톳길 구간에는 마사토 포장과 단단한 질감의 건식 황토포장을 이중으로 설치하고, 일부 구간에는 말랑말랑한 황토 체험장을 별도로 설치했다. 또한 황토를 콩알처럼 동그랗게 뭉친 황토볼 지압원도 2개소 설치해 주민들이 맨발로 다양한 질감의 포장을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발바닥에 묻은 황토를 씻기 위한 세족시설을 3개소 조성하고 앉아서 쉴 수 있는 쉼터도 함께 마련해 단순한 산책로가 아닌 즐길거리와 쉴거리가 있는 시민여가 공간이 됐다.

시는 향후 황톳길 유지관리를 위한 관리원을 1명 상주시켜 토사 유실 등의 문제에도 신속 대응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10여년 전 시멘트 위에 황토색 페인트를 덧발라 만든 ‘황토 없는 황톳길’이 청주시 최초의 맨발 황톳길로 재조성 됐다는 점에서 더 의미가 있다”며, “도심 속 녹지와 황톳길이 어우러져 시민들의 여가생활의 질을 높이고, 건강증진을 할 수 있는 힐링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명품 황톳길 유지관리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청주시, ‘명품 황톳길 조성사업’ 완료 이미지 1
청주시, ‘명품 황톳길 조성사업’ 완료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1-1 청주시, ‘명품 황톳길 조성사업’ 완료_사진(조성사진).jpg1-1 청주시, ‘명품 황톳길 조성사업’ 완료_사진(조성사진).jpg 바로보기
첨부파일(jpg파일) - 1-2 청주시, ‘명품 황톳길 조성사업’ 완료_사진(조성사진).jpg1-2 청주시, ‘명품 황톳길 조성사업’ 완료_사진(조성사진).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3-11-05 12:56:12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현도면 캠핑카 주차장’ 조성완료
다음글 청주시, 2023년 산성마을 성내로 간판개선사업 추진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