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여성 대상 범죄예방 안전사업 추진
부서 여성가족과(복지국)
내용 청주시, 여성 대상 범죄예방 안전사업 추진
- 범죄 예방 강화로 안전한 행복 도시 조성
- 호신용 경보기 배부, 안심홈세트 지원, 안심귀갓길 조성 등 다양한 사업 추진

최근 연이어 발생하고 있는 강력범죄로 시민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청주시는 범죄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여성을 대상으로 범죄예방 안전사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여성과 아동이 이용하는 보호시설, 상담소 등 19개소에 호신용 경보기 860개를 배부한다. 호신용 경보기는 위험에 처한 상황에서 작동 시 130db경보음과 LED불빛으로 주변에 빠르게 도움을 요청하고, 위협을 가하려는 상대의 행동을 일시적으로 제지할 수 있는 자기방어 용품이다.

이 밖에도 청주시는 여성 대상 범죄예방을 위해 ▲여성1인가구 안심홈세트 지원 ▲안심귀갓길 조성 ▲안심택배서비스 ▲불법촬영점검기기 대여 ▲여성 대상 호신술 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여성1인가구 안심홈세트 지원’ 사업은 여성1인가구에게 도어가드보안장치(CCTV), 창문열림방지장치, 휴대용비상벨로 구성된 안심홈세트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105가구에게 지원했으며, 내년에는 더욱 실용적인 안전세트로 구성해 지속 추진 예정이다.

또한 아동, 청소년, 여성 등 사회적 약자의 안전한 귀가 환경 조성을 위해 골목길이 좁고 어두워 우범지대로 전락할 위험이 있는 곳에 도로표지병 설치, CCTV 및 LED안내판, 가로등 확대 설치 등 방범시설물을 지속적으로 설치하고 있다. 올해는 청주시내 6개 지역에 30개의 LED안내판을 설치했다.

이와 더불어 무인 보관함을 통해 안전하게 택배를 수령할 수 있는 안심택배서비스를 현재 8개소에서 운영 중이다.

또, 불법촬영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불법촬영 점검기기 대여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청주시청 여성가족과로 문의(043-201-1754)하면 된다.

그리고, 여성들이 위급 상황에서 자신을 보호하고 위험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도록 돕기 위해 여성 대상 호신술 교육을 추진 중이다.

안심홈세트를 지원받은 한 시민은 “최근 여성폭력 범죄가 많아지며 불안했는데, 청주시에서 안심홈세트를 지원받아 사용하면서 그나마 불안감이 줄었다”며 “앞으로도 안전을 위한 좋은 정책이 많이 생기면 좋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범죄예방사업으로 여성의 안정적인 일상생활과 심리적 안심을 도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범죄로부터 시민을 보호하기 위해 안전관련 다양한 사업을 발굴·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청주시, 여성 대상 범죄예방 안전사업 추진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04-1 청주시, 여성 대상 범죄예방 안전사업 추진_사진(호신용 경보기).jpg04-1 청주시, 여성 대상 범죄예방 안전사업 추진_사진(호신용 경보기).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3-10-19 18:14:38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전시·공연·체험·어워즈까지 2023 충북 콘페스타로 즐기자
다음글 청주시, 국제교류 확대와 수출지원으로 지역경제 활력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