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영운로 가로환경 정비’ 9월 착공 돌입
부서 재생성장과
내용 청주시,‘영운로 가로환경 정비’ 9월 착공 돌입
- 영운로 가로환경 개선으로 영운동 도시활력 증진 기대 -

청주시는 상당구 영운동 일원의 도시미관 개선 및 지역 주민들의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영운로 커뮤니티 가로조성사업’을 착공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상당구 영운동 지역이 2019년 도시재생 뉴딜사업 대상지로 선정돼 추진하는 사업의 일환으로, 총 사업비 55억원(국비 16억원, 도비 3억원, 시비 22억원, 한국전력공사 8억원, 통신사업자 6억원)이 투입된다.

사업구간은 청주동부소방서부터 영운사거리까지 0.7km로 상업시설과 주거지역이 혼재해 환경개선이 필요한 지역이다.

시는 해당 구간 양측에 보도를 설치해 보행자와 차도의 구분이 없는 영운로의 고질적인 보행안전 문제를 개선한다.

또한, 기존에 하수도 악취로 인한 문제점을 하수관로 신설을 통해 해결할 예정이다. 공사는 오는 2024년 8월 준공을 목표로 한다.

이와 더불어 전선과 통신선을 도로 아래에 묻는 지중화사업도 진행한다. 이는 한국전력공사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하는 것으로, 보행 및 도로환경 개선과 안전사고 예방 효과가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침체된 영운로의 인접상권 기능 제고 및 영운동 지역의 도시 활력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상당구 영운동 지역은 2019년 도시재생 뉴딜사업 대상지로 선정됐다. 도시재생을 위한 각종 사업 추진을 위해 해당 지역에 2020년부터 2024년까지 총사업비 228억원이 투입된다.

앞서 시는 ‘영우리 사랑방 조성사업’, ‘생활SOC 연계 잔여부지 활용사업’ 등을 완료했으며, 지난 2022년 12월에는 ‘영운동 어울림센터 및 주차장 조성사업’을 착공한 바가 있다.
파일
작성일 2023-09-22 16:50:28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국가기록원, 유네스코 국제기록유산센터 운영 업무협약 체결
다음글 K-공예의 중심에서 K-POP 댄스의 장 펼친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