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국가기록원, 유네스코 국제기록유산센터 운영 업무협약 체결
부서 운영사업과(청주고인쇄박물관)
내용 청주시-국가기록원, 유네스코 국제기록유산센터 운영 업무협약 체결
- 국제기록유산센터의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긴밀한 협력 -

청주시와 행정안전부 국가기록원(원장 하병필)은 20일 임시청사 직지실에서 ‘유네스코 국제기록유산센터’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범석 청주시장과 하병필 국가기록원장, 조윤명 유네스코 국제기록유산센터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행정안전부 국가기록원은 직지문화특구 내 건립 중인 유네스코 국제기록유산센터(이하 센터)의 재정 운영을 맡게 된다. 청주시는 센터의 시설관리와 유지를 담당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센터 건물의 운영 및 관리를 위해 지속적으로 업무협의를 해 왔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센터의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더 긴밀히 협력해 나아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유네스코 국제기록유산센터의 입지를 확고히 다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세계 기록 분야 선진도시로서의 청주시 위상이 제고될 것을 기대한다”며, “앞으로 청주시-국가기록원-센터 가 긴밀한 협업을 통해 다양한 행사, 전시 등을 마련해 세계기록문화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네스코 국제기록유산센터는 청주시 흥덕구 운천동 875번지 일원에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4,307㎡ 규모로 건립되며, 총 사업비는 218억원이다. 지난 2021년 12월 착공에 들어갔으며 오는 10월 준공해 11월 1일 개관식을 가질 예정이다.

유네스코 국제기록유산센터는 건립 후 세계기록유산 모니터링 체계 개발, 기록유산 전문가 양성, 기록 디지털 플랫폼 구축, 교육 콘텐츠 개발 등 전세계 기록유산 분야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청주시-국가기록원, 유네스코 국제기록유산센터 운영 업무협약 체결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01-1 청주시-국가기록원, 유네스코 국제기록유산센터 운영 업무협약 체결_사진자료(왼쪽부터 하병필 국가기록원장, 이범석 청주시장).jpg01-1 청주시-국가기록원, 유네스코 국제기록유산센터 운영 업무협약 체결_사진자료(왼쪽부터 하병필 국가기록원장, 이범석 청주시장).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3-09-22 16:49:50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내년도 시민참여예산 사업 온라인 주민투표 실시
다음글 청주시,‘영운로 가로환경 정비’ 9월 착공 돌입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