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집배원과 함께 숨은 위기가정 발굴
부서 복지정책과(복지국)
내용 청주시-집배원과 함께 숨은 위기가정 발굴
- 청주시-청주우체국-서청주우체국, ‘복지등기우편서비스’ 협약 체결 -

청주시는 12일 임시청사 직지실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고립‧고독사 예방을 위해 청주우체국, 서청주우체국과 ‘복지등기우편서비스’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전영찬 청주우체국장, 박진후 서청주우체국장 직무대리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복지등기우편서비스’는 청주시가 위기 의심가정에 복지정보가 담길 등기우편을 발송하면, 집배원이 우편을 배달하면서 위기가 의심되는 가구의 실거주 여부 및 생활실태에 대해 체크리스트를 작성해 시에 다시 전달하고 시는 해당 가구에 복지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올 연말까지 단전‧단수‧전기 및 가스비 체납 등으로 위기 상황이 의심되는 가구 3,600가구를 대상으로 ‘등기우편’을 활용함으로써 도움이 절실한 가구에 복지서비스 안내 및 지원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전영찬 청주우체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체국 집배원들이 이웃에게 희망을 전달한다는 사명감으로 행복을 배달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진후 서청주우체국장 직무대리는 “복지등기우편서비스를 통해 위기가구 발굴에 적극적으로 나서 더 좋은 청주시를 만드는데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각 지역 사정에 밝은 집배원과 함께 하는 복지등기우편서비스 사업이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청주시-집배원과 함께 숨은 위기가정 발굴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02-1 청주시-집배원과 함께 숨은 위기가정 발굴_사진자료(왼쪽부터 전영찬 청주우체국장, 이범석 청주시장, 박진후 서청주우체국장 직무대리).jpg02-1 청주시-집배원과 함께 숨은 위기가정 발굴_사진자료(왼쪽부터 전영찬 청주우체국장, 이범석 청주시장, 박진후 서청주우체국장 직무대리).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3-09-19 09:12:22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참여자 모집
다음글 공영동물원으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수행하는 청주동물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