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가상자산(암호화폐) 체납처분 추진
부서 세정과
내용 청주시, 가상자산(암호화폐) 체납처분 추진
- 지방세 1백만원 이상 체납자 8,520명 암호화폐 보유내역 요청 -

청주시는 지방세 체납자를 대상으로 가상자산(암호화폐)에 대한 압류 등 체납처분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최근 가상자산이 체납자의 재산은닉 수단으로 활용됨에 따라 납세의무 회피 행위에 대해 엄정 대응하기 위함이다.

시는 업비트, 빗썸 등 7개 암호화폐 거래소에 지방세 1백만원 이상 체납자 8,520명의 암호화폐 보유 내역 조회를 요청했으며 보유 내역 회신 결과에 맞춰 암호화폐를 압류·추심할 계획이다.

가상자산도 무형자산으로 인정해 재산 몰수가 가능하다는 대법원 판결과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특정금융정보법)’ 개정으로 가상자산사업자도 기존 금융회사처럼 고객 본인 확인, 의심거래 보고 등의 의무를 이행해야 함에 따라 자산 추적이 가능하다.

시는 가상자산이 실질적인 재산으로 인식되는 만큼 재산 발견 시 신속하게 움직여 자산 추적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지방세 체납자 1만 6천명의 가상자산 보유 내역을 암호화폐 거래소에 요청해 체납자 17명, 체납세금 6천 8백만원을 징수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미납자에 대해서는 압류를 유지하며 체납독려 중에 있다.

시 관계자는 “재산은닉·고질 체납자에 대한 신속·명확한 체납처분을 통해 체납액이 징수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작성일 2023-08-25 14:20:16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9월부터 상수도요금 감면 대상 확대
다음글 청주시립미술관 현대미술 기획전 ‘건축, 미술이 되다’ 개최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