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동물등록 자진신고 기간 운영
부서 축산과(농업정책국)
내용 청주시, 동물등록 자진신고 기간 운영
- 오는 9월 30일까지, 동물 미등록 및 변경사항 미신고에 대한 과태료 면제 -

청주시는 동물등록 자진신고 기간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자진신고 기간은 21일부터 오는 9월 30일까지이다.

해당 기간 동안 동물 미등록 및 동물 등록 변경사항 미신고에 대한 과태료를 면제한다. 소유자가 자진해 동물등록을 하도록 유도하기 위함이다.

자진신고 기간 종료 후 10월 한 달간은 공원, 산책로 등 반려견 주요 출입 지역을 집중 단속한다. 동물 미등록자 적발 시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해 자진신고 기간의 실효성을 높일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동물등록 자진신고 기간 운영을 통해 동물등록제도를 활성화해 매년 자행되는 유기·유실동물의 개체 수가 감소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동물등록제도는 동물의 보호와 유실·유기 방지 및 공중위생상의 위해 방지 등을 위해 등록대상동물을 등록해 관리하는 제도이다.

2개월령 이상의 개는 동물등록이 법적 의무사항이다. 신규 동물등록은 동물병원, 동물판매업소 등 동물등록 대행업체에서 외장형 또는 내장형으로 신청할 수 있다.

동물등록 변경 신고 대상은 동물을 잃어버렸거나 다시 찾은 경우, 소유자 또는 소유자 인적사항 변경, 등록동물 사망, 외장형 목걸이 분실 및 파손의 경우가 해당된다. 변경 신고는 정부24 또는 동물보호관리시스템(www.animal.go.kr)에서 온라인 신청하거나 구청 산업교통과를 방문해 신고할 수 있다.

한편, 시는 동물등록률 제고를 위해 청주시에 거주하는 반려동물 소유자가 동물병원에서 내장형 동물등록 시술을 받으면 마리당 3만원까지(가구당 최대 3마리) 지원해주고 있다.
파일
작성일 2023-08-25 14:18:11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25일~27일, 달빛 아래 청주 읽으러 청주문화재야행 가자!
다음글 읍면지역 30분 생활권 구축을 위한 청주콜버스 도입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