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당산공원 친수 공간 조성사업 착공
부서 공원관리과
내용 청주시, 당산공원 친수 공간 조성사업 착공
- 청주시 제3호 인공폭포, 자연친화적인 시민 쉼터로 조성...12월 준공 예정 -

청주시는 상당구 대성동 일원에 18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추진하는 ‘당산공원 친수 공간 조성사업’을 지난 14일에 착공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최대높이 8m에서 3갈래 물줄기가 떨어지는 자연친화적인 복합 인공폭포(이하 당산폭포)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자연석을 활용해 폭포를 조성하고 폭포 주변에는 소나무, 단풍나무, 영산홍 등 다양한 수목을 식재해 자연 그대로의 분위기를 살릴 예정이다.

또한, 여러 종류의 경관조명을 설치해 폭포가 빛에 따라 아름답고 특색 있게 연출되도록 꾸며 시민들에게 야간에도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사하고자 한다.

시는 올해 안에 사업을 마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당산폭포가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친수여가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면서, “대상지가 도로변에 있어 공사기간 해당 구간을 이용하는 시민들과 인근 주민들에게 불편이 예상되므로 이점 사전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명암유원지와 상당산성을 지나가는 관문 역할을 하는 당산공원의 친수 공간 조성사업은 지역주민의 오랜 숙원사업으로, 아름다운 도심경관은 물론 색다른 명소로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주요관광지와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당산폭포는 운천폭포와 청석굴폭포에 이어 청주시가 조성하는 제3호 인공폭포이다.
청주시, 당산공원 친수 공간 조성사업 착공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3-1 청주시, 당산공원 친수 공간 조성사업 착공_참고사진(조감도).jpg3-1 청주시, 당산공원 친수 공간 조성사업 착공_참고사진(조감도).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3-08-25 14:14:41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적극행정으로 행정절차 효율화’규제 해소 우수사례 선정
다음글 청주시, 축산농가 사료구매자금 추가 지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