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폭염 속 노숙인 취약계층 밀착 지원 강화
부서 복지정책과(복지국)
내용 청주시, 폭염 속 노숙인 취약계층 밀착 지원 강화
- 공원, 빈집, 교각 등 돌며 노숙인 보호와 지원에 만전 -

연일 전국적인 폭염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청주시는 노숙인에 대한 밀착 지원을 벌이고 있다.

시는 청주시 복지정책과와 4개구 주민복지과 직원들로 구성된 현장 순찰반 25개 팀을 편성, 운영해 공원, 공중화장실, 빈집, 교각 등을 돌며 노숙인 보호와 지원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노숙인 발견 시 냉동생수 제공 및 의료지원 등 긴급구호 활동과 노숙인 시설 입소를 권유하고 있으며 시설 입소 거부 시 임시숙박시설을 제공한다.

또한, 올해 7월부터는 거리노숙인 안전 지킴이단인 ‘노노케어안전지킴이단’과 ‘여성노숙인 안전지킴이단’을 새롭게 구성해 거리노숙인의 현장지원체계 구축 및 위기지원서비스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노노케어안전지킴이단’은 노인일자리전담기관의 협조를 받아 공원에서 활동하는 노인일자리사업단(986명) 어르신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노인일자리 활동시간 동안 거리노숙인을 상시 발굴하고 있다.

‘여성노숙인 안전지킴이단’은 범죄에 취약한 여성노숙인의 안전강화를 위해 청주시, 여성폭력피해자지원상담소(여성장애인성폭력상담소, 성매매피해자상담소 늘봄), 상당경찰서, 여성친화도시시민파트너단, 노숙인시설이 모여 구성됐다.

이들은 정기적으로 민‧관‧경 합동 캠페인을 개최할 예정이다. 지난 7월 21일 첫 캠페인을 개최해 여성 노숙인의 범죄피해예방 및 시민 인식개선을 위한 활동을 시작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거리에서 배회하는 거리노숙인의 보호와 사회복귀를 위해 다양한 지원체계를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파일
작성일 2023-08-14 16:18:59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2023 청주 디저트ㆍ베이커리 페스타’ 참여자 모집
다음글 노인돌봄 필요 어르신 일제조사 결과 1,170명 찾아내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