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20개로 확대
부서 자치행정과(기획행정실)
내용 청주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20개로 확대
- 벌초대행서비스와 청주공예비엔날레 입장권 등 추가 -


청주시는 고향사랑기부제를 활성화하고 기부자의 답례품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벌초대행서비스와 청주공예비엔날레 입장권 등 11개 품목을 답례품으로 추가 선정했다고 밝혔다.

청주시는 지난 17일 고향사랑 답례품선정위원회를 열고 ▲직지빵, 인삼·홍삼 초콜릿 등 가공식품 분야 3개 품목 ▲청주공예비엔날레 입장권, 현도오토캠핑장 이용권 등 관광 분야 6개 품목 ▲원목제품 ▲벌초대행서비스 등 총 4개 분야 11개 업체를 추가 선정했다.

특히 기부자들이 청주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관광시설 이용권과 추석을 앞두고 벌초에 대한 출향인들의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벌초대행서비스를 답례품으로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시는 7월 중 고향사랑e음에 답례품을 등록하고 8월부터 답례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청주시에 마음을 보내준 기부자들께 청주시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답례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란 본인의 주소지를 제외한 전국의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백만 원 이하의 금액을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기부자에게는 세액공제(10만원 이하는 전액, 10만원 초과분은 16.5% 공제)와 기부금액의 30% 이내의 답례품을 제공하고, 모인 기부금은 주민 복리증진을 위한 사업에 사용된다.
파일
작성일 2023-07-21 10:20:37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주택건설사업 통합심의 제도 시행
다음글 청주시, 집중호우 피해 주민에게 지방세 지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