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상당보건소, 7월부터 충북 최초 생애초기 건강관리사업 시작
부서 건강증진과(상당보건소)
내용 상당보건소, 7월부터 충북 최초 생애초기 건강관리사업 시작
- 임신·출산·육아의 부담을 덜어주는 맞춤형 모성보건간호 제공 -

청주시 상당보건소는 7월부터 상당보건소 등록 임산부와 만 2세 미만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생애초기 건강관리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생애초기 건강관리사업은 ‘건강한 미래를 위한 공평한 출발’이라는 모토로 건강한 삶의 시작점인 태아기와 초기 아동기에 보건소 영유아 건강간호사가 직접 가정을 방문해 맞춤형 모성간호, 육아교육, 산후 우울 예방을 위한 정서적지지 등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상당보건소는 지난 3월 충청북도 최초로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됐으며 영유아건강간호사 4명의 전담팀을 구성해 전문교육 수강 등 사업 시작을 위한 준비를 차근차근 진행해 왔다.

사업대상자는 상당구 거주 임산부 및 만 2세 미만의 영유아 가정으로 소득 수준과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서비스 비용은 무료이다.

서비스 신청은 상당보건소 3층 모자보건실을 방문해 임산부 등록지를 작성하거나, 전화(☎201-3625~3628)로 할 수 있다.

상당보건소는 신청자의 위험요인에 따라 사업 대상자를 일반군과 고위험군으로 분류한다.

일반군 대상 임산부 가정일 경우 출산 후 8주 이내 1회 방문해 신생아 신체사정, 모유수유, 아기 돌보기 교육과 산모 사회심리 평가를 실시한다.

고위험군 대상 임산부 가정의 경우 출산 전부터 만 2세 미만까지 최소 25회 이상의 지속 방문으로 양육 역량을 강화하며 필요 시 사회복지사와 동행해 지역사회 연계 등의 심리 사회적 지원을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아이를 출산한 어머니는 누구나 자기의 아이를 잘 키우고 싶어한다”며, “임신·출산·육아의 부담에서 혼자 힘들어하지 말고 언제든지 상당보건소 생애초기 건강관리사업 사무실로 연락을 주시면 보건소 영유아건강간호사가 직접 찾아가서 어머니들에게 도움이 돼 드리겠다”고 말하며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상당보건소, 7월부터 충북 최초 생애초기 건강관리사업 시작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04-1 상당보건소, 7월부터 충북 최초 생애초기 건강관리사업 시작_참고사진(홍보물).jpg04-1 상당보건소, 7월부터 충북 최초 생애초기 건강관리사업 시작_참고사진(홍보물).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3-07-06 10:57:47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2023년 책읽는청주 대표도서 독후감 공모
다음글 청주시, SK하이닉스와 관광협력‘손잡아’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