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초정행궁에서 피워내는 일상의 예술, 이효재의 ‘보자기 아트’
부서 관광과(문화체육관광국)
내용 초정행궁에서 피워내는 일상의 예술, 이효재의 ‘보자기 아트’
- 특별한 공간에서의 특별한 경험으로 식지 않는 인기 -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초정리에 위치한 초정행궁이 최근 ‘보자기 아트’수강 열기로 뜨겁게 떠오르고 있다.

이 수업은 친환경 보자기를 활용해 품격있는 선물 포장 기법뿐만 아니라 전통문화와 예절교육도 함께 배울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2020년 9월 초정 홍보대사로 임명된 한복디자이너 겸 세계적인 보자기 아티스트 이효재 씨가 직접 강의를 진행하며, 강의는 월 4회 과정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초정행궁에서 진행된다.

시는 매월 수강생 1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수강을 희망하는 시민은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 오전 9시부터 청주시청 관광과에 전화(☎201-2044)로 신청하면 된다.

초정행궁이라는 특별한 공간에서 이뤄지는 ‘보자기 아트’ 수업은 그간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와 10명 내외인 정원에도 불구하고, 2021년부터 지난 달까지 500여 명이 수료하는 등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다른 지역에서도 수강 문의가 이어질 만큼 시간이 지날수록 인기가 더해지고 있다.

한편, 초정행궁은 세종대왕이 121일간 머무르며 초정약수로 안질을 치료하고 훈민정음의 마무리 작업을 한 의미 있는 공간으로, 2020년 6월에 개장했다.

‘보자기 아트’의 강의를 맡은 한복디자이너 겸 세계적인 보자기 아티스트 이효재 씨는 초정을 홍보하고자 인스타그램 등 SNS 활동을 비롯해 인도네시아 한국문화원과 유튜브 방송으로 한복·바틱 패션쇼를 초정행궁에서 추진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파일
작성일 2023-06-20 11:40:34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2년간 올 스톱’ 비하지구 도시개발사업 공사 재개
다음글 청주시, 볏짚용 곤포사일리지 비닐 구입비 지원 접수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