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청주톡톡’운영 한 달 만에 1만1천명 시민과 소통!
부서 정보통신과(기획행정실)
내용 청주시, ‘청주톡톡’운영 한 달 만에 1만1천명 시민과 소통!
- 민선8기 청주형 소통공감 플랫폼으로의 역할‘톡톡’ -

청주시는 시민소통 플랫폼 ‘청주톡톡’이 오픈 한 달여 만에 1만 1천여명이 방문(일평균 350여명)하고 260여건의 민원을 접수 처리 했다고 13일 밝혔다.

메뉴별 이용현황을 보면 ‘시장에게 바란다’가 20.69%로 가장 많은 시민들이 이용했고 ‘생활불편신고’ 가 16.69%, ‘민원편람’과 ‘자주묻는 민원’이 각각 10.56%와 6.44%로 뒤를 이었다.

‘청주톡톡’은 민선8기 공약사업으로 그동안 분산돼 있던 시민 소통 채널을 일원화하고 보다 효율적으로 시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구축한 시스템이다.

시는 지난해 12월 용역사업을 착수해 4개월에 걸쳐 개발을 완료했으며, 지난 5월 10일 정식 서비스에 돌입했다.

‘청주톡톡’ 누리집은 청청광장(찾아가는 시장실, 시장에게 바란다), 민원신청(생활불편신고, 공직비리부패신고), 민원결과, 사례모음(자주 묻는 민원, 행정개선 우수사례), 민원정보광장(민원편람, 무인민원발급) 등의 메뉴로 구성돼 있으며 본인인증을 통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청주톡톡’이 앞으로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기능개선과 운영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시, ‘청주톡톡’운영 한 달 만에 1만1천명 시민과 소통!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2-1 청주시, ‘청주톡톡’운영 한 달 만에 1만1천명 시민과 소통!_참고사진(메인이미지).jpg2-1 청주시, ‘청주톡톡’운영 한 달 만에 1만1천명 시민과 소통!_참고사진(메인이미지).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3-06-15 09:40:24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1호, 용암건강생활지원센터’를 아시나요?
다음글 도서관 잡지, 이젠 집에서 편히 이용하세요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