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무심천 자전거도로‧산책로 이원화 사업 추진 박차
부서 하천과
내용 청주시, 무심천 자전거도로‧산책로 이원화 사업 추진 박차
- 무심천을 찾는 시민 안전을 위해 자전거도로와 산책로 분리
- 2019년부터 단계적 추진... 올해 안에 사업 대상 전 구간 준공 목표

청주시는 올해 안에 무심천 자전거도로‧산책로 이원화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무심천 장평교부터 까치내교까지 10.6㎞ 구간은 자전거도로와 산책로가 나란히 조성돼 있어 시민들이 여가를 위해 가장 많이 찾는 곳 중 하나이다.

하지만 제2운천교부터 까치내교까지 3.1㎞ 구간을 제외하고 나머지 구간(장평교부터 제2운천교까지, 7.5㎞)은 자전거도로와 산책로가 분리돼 있지 않아 무심천변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안전사고 위험이 높다는 지적을 받아 왔다.

이에 시는 총사업비 30억 원을 투입해 자전거도로와 산책로를 1m 가량 분리해 신설하는 이원화 사업을 지난 2019년부터 추진하고 있다.

이원화 사업 대상 구간 7.5km 중 5월 현재까지 6.4km를 준공했으며, 잔여구간인 체육공원~흥덕대교 1.1km 구간은 올해 말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산책로 분리공사가 완료되면 자전거 이용자와 산책로이용자 간의 충돌위험 없이 보다 안전하게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무심천이 더 즐겁고 쾌적한 시민들의 공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작성일 2023-06-08 17:41:34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그린트위드코리아(주), 오창 생산공장 착공식 개최
다음글 10일 동부창고 페스타 개막, 문화제조창의 6월은 축제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