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6월 호국보훈의 달 맞아 다양한 행사와 기념사업 추진
부서 복지정책과(복지국)
내용 청주시, 6월 호국보훈의 달 맞아 다양한 행사와 기념사업 추진
-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고, 국가유공자와 유가족 예우 -

청주시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고, 국가유공자와 유가족을 예우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와 기념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관내 곳곳에 호국보훈의 달 홍보 현수막을 게시해 추모 분위기 조성에 나선다.

먼저 제68회 현충일 추념식이 6월 6일 9시 50분, 사직동 충혼탑 광장에서 도내 주요 기관단체장과 보훈단체 회원, 학생 등 500여명 참석규모로 개최된다.

또한 6월 12일 오후 2시 서원구청에서 열리는 시민표창의 날 행사에서 모범 국가유공자 10명에게 시장표창을 수여하고, 오찬간담회를 통해 수상자들을 격려한다.

이 밖에도 6월 25일 오전 10시, 청주예술의전당에서 6ㆍ25전쟁 제73주년 기념식이 개최되며, 참전유공자 300여명을 모시고 위로연도 가질 예정이다.(※위로연 일시 및 장소 미정)

아울러 관내 국가보훈대상자 9,400여명에게 위문품(잡곡세트3kg)을 전달하고, 형편이 어려운 보훈대상자 261명에게 추가로 쌀 20kg를 지원한다.

청주시는 국가유공자와 유가족에게 연 8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보훈수당을 지급하고 있으며, 보훈단체에 연 12억 원의 지원을 통해 활발한 보훈사업을 추진하는 등 국가유공자 예우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위대한 헌신을 가슴깊이 새기고, 국가유공자와 유가족에게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는 뜻깊은 한 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파일
작성일 2023-06-04 12:20:50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심텍과 관광협력 업무 협약
다음글 청주시, 노인일자리 창출에 앞장선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