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재난 예ㆍ경보시설 확충사업 실시
부서 안전정책과
내용 청주시, 재난 예ㆍ경보시설 확충사업 실시
- 10개소에 예ㆍ경보시설 설치 및 하천별 특성에 맞는 예ㆍ경보 기준 산정 -

청주시는 여름철 재난상황 발생 시 신속한 상황전파와 인근 주민들의 안전한 대피를 위해 재난 예ㆍ경보시설을 확충한다고 밝혔다.

재난 예ㆍ경보시설은 강우와 수위 등을 실시간으로 측정해 재난 상황을 방송장비로 전파하는 시설물이다.

시는 4억 7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환희교 등 9개소에 재난 예ㆍ경보시설을 신규 설치하고 무심천 제2운천교의 노후 시설을 교체하는 사업을 5월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예ㆍ경보 발령 기준을 하천의 특성에 맞는 수위 및 강우량으로 도출하는 ‘교량별 수리수문 분석 및 적정 예경보기준 산정 용역’을 1억 4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지난 2월부터 추진하고 있다.

기존에는 하천별 구분 없이 동일한 기준으로 예ㆍ경보를 발령했지만 해당 용역이 완료되면 각 하천별 특성에 맞는 경보 발령 기준을 갖추게 된다. 해당 용역은 오는 6월 중 완료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우기 이전에 사업을 완료해 집중호우 및 태풍 등을 철저히 대비 할 계획”이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재해위험지역 특성에 맞는 신속한 경보와 재해 상황 전파가 가능해짐에 따라, 여름철 풍수해와 같은 재난으로부터 시민의 재산과 생명을 보호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청주시, 재난 예ㆍ경보시설 확충사업 실시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3-1 청주시, 재난 예ㆍ경보시설 확충사업 실시_참고사진.jpg3-1 청주시, 재난 예ㆍ경보시설 확충사업 실시_참고사진.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3-05-18 21:05:09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하절기 비상방역 체계 가동
다음글 신비로운 동화 속 세상, 청주원도심골목길축제‘봄:중앙동화’로 오세요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