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올해의 그림책 소개‘새맞이 행사’성황리에 마쳐
부서 청주오송도서관(도서관평생학습본부)
내용 청주시, 올해의 그림책 소개‘새맞이 행사’성황리에 마쳐
- 3일 청주가로수도서관에서, 책꾸러미 배부·체험 등 다양한 행사 진행 -

청주오송도서관은 3일 청주가로수도서관에서 청주 아이러북 사업을 알리고 2023년 올해의 그림책을 소개하는 ‘새맞이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범석 청주시장을 비롯해 자원활동가 및 영유아와 가족 등 시민 100여명이 참여했다.

3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청주시 권역별 도서관에서 열리는 ‘청주아이러북 가족+그림책 독서축제’ 일환으로 개최된 이날 행사는 책꾸러미 배부, 선정그림책 낭독,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 시장은 올해 청주아이러북 선정도서 ‘아기가 태어났어요’를 아이들에게 직접 낭독해 주며 색다른 감동을 선사하기도 했다.

선정도서 함께 읽기, 책꾸러미 전달 등 행사는 전문 배우들의 진행 아래 관객 참여형 공연 형식으로 아기들의 눈높이에 맞춰 친근하고 재미있게 운영됐다.

또한, 부대행사로 ▲에어바이킹·편백놀이를 활용한 도서관 놀이터 ▲바람개비, 동물 모양 이름표 만들기 ▲뽑기이벤트 등도 진행됐다.

이날 새맞이행사를 기점으로 2023년도‘청주 아이러북(LoveBook) 영유아 독서 운동’사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돼 권역별 공공도서관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책꾸러미(6,000부) 배부가 시작됐다. 대상은 2021~2023년생 영아들이며 꾸러미 속에는 그림책 2권, 양육자 가이드북이 들어 있다.

청주 아이러북은 그림책을 아기 출생과 동시에 선물하고, 그림책으로 양육자와 함께하는 시간을 갖게 함으로써 가정 내 그림책 육아를 지원하는 청주를 대표하는 영유아 독서운동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많은 참여와 관심 보여주신 시민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어린이뿐만 아니라 가족 단위 모든 세대가 참여해 책을 통한 가족 간의 소통과 즐거움을 공유하는 장(場)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시, 올해의 그림책 소개‘새맞이 행사’성황리에 마쳐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3-1 청주시, 올해의 그림책 소개‘새맞이 행사’성황리에 마쳐_사진자료(책읽어주기).jpg3-1 청주시, 올해의 그림책 소개‘새맞이 행사’성황리에 마쳐_사진자료(책읽어주기).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3-05-08 16:08:30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인공지능(AI)융합 국민안전 플랫폼’개발 착수
다음글 청주금빛도서관, 공모사업 선정 3관왕 쾌거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