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인공지능(AI)융합 국민안전 플랫폼’개발 착수
부서 안전정책과
내용 청주시‘인공지능(AI)융합 국민안전 플랫폼’개발 착수
- 과기부 공모사업 최종선정, 아동·치매어르신 실종예방 -

청주시가 실종 신고 접수 시 CCTV영상을 인공지능(AI) 융합기술로 고속 분석해 신속하게 대상자의 동선을 파악하고 안전한 귀가를 돕는 ‘국민안전 플랫폼’ 개발에 나섰다.

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아동·지적장애인·치매어른 등의 실종 대응을 위해 진행한 ‘2023년 AI융합 국민안전 확보 및 신속대응 지원사업’에 지난 4월 최종선정 돼 총 20억 원(국비 16억, 참여사업자 자부담 4억)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시는 ㈜원모어시큐리티(주관기관)·스마트쿱㈜(참여기업) 2개 업체와 협약을 맺을 예정이며 청주시가 운영 중인 7,500대의 다목적 CCTV 인프라를 활용해 실종자의 인상착의 및 이미지 정보 기반으로 객체추적이 가능한 인공지능(AI) 플랫폼을 개발한다.

오는 8월부터 약 5개월간 플랫폼 실증 후 12월에 구축완료하고 2024년부터 대민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아동, 치매환자, 지적·정신장애인 등 실종신고가 증가함에 따라 시민안전 대책 마련을 위해 플랫폼 개발에 나섰다”라며, “이 사업은 청주시가 구축한 다목적CCTV에 인공지능 융합기술을 적용한 대표 실증사례로, 지능형 객체 추적기술 개발을 통한 실종자 위치파악의 골든타임 확보와 선제적 대응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파일
작성일 2023-05-08 16:07:44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로컬푸드 대형마트 입점 업무 협약 체결
다음글 청주시, 올해의 그림책 소개‘새맞이 행사’성황리에 마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