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동물원, 문화재청 천연기념물 보존 사업 최종 선정
부서 청주랜드관리사업소(부시장)
내용 청주동물원, 문화재청 천연기념물 보존 사업 최종 선정
- 국도비 약 18억 원 확보, 천연기념물 보존을 위한 자연방사 훈련장 조성 -

청주시는 청주동물원이 문화재청 공모사업인 ‘천연기념물 동물 보존관 지원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시는 21억 원을 투입해(국비 15억 원, 도비 약 3억 원) 천연기념물 자연방사 훈련장을 조성하고 치료용 의료장비를 구입할 계획이다.

천연기념물 자연방사 훈련장은 오는 2025년까지 조성할 예정이다.

시는 독수리, 올빼미 등 천연기념물 야생동물을 구조해 치료한 뒤 재활훈련을 통해 자연으로 돌려보내고, 영구장애로 자연에 돌아가지 못하는 개체는 동물원에서 보호하며 시민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천연기념물을 포함한 우리지역의 토종 야생동물을 보호하고 교육하는 시립동물원으로서 공공성을 유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청주동물원은 2021년부터 천연기념물 동물 치료소로 지정돼 운영 중이다. 동물원에는 임상병리, 영상진단, 야생동물의학을 전공한 석·박사급 수의사들과 경험 많은 사육사들이 동물을 돌보고 있다.

한편, 청주동물원은 총사업비 8억 3천만 원을 투입해 야생동물보전센터도 조성 중에 있다.
올해 하반기 준공 예정인 야생동물보전센터는 멸종위기종의 생식세포 등 국가생물자원을 냉동 보관해 멸종위기동물을 복원하고 연구하게 된다.
파일
작성일 2023-04-28 12:55:50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만19세 이하 산모에게 임신·출산 의료비 지원!
다음글 5월 가정愛 달, 청주페이 혜택이 팡팡!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